에버소울엔 다양한 정령들이 등장합니다. 각 정령들은 고유한 종족값을 가지고 있고, 스킬 구성 및 역할에 따라 쓰임새가 다르죠. 어떠한 스킬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정령들의 활용도가 정해지고, 자연스럽게 정령간의 티어도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정령을 평가함에 있어, 누군가에겐 성능보다 중요시 되는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개개인의 '취향'이죠. 캐릭터의 취향이 딱 맞아떨어진다면, 이미 그것만으로도 마음속 1티어가 되기 충분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령은 이미 게임 런칭전부터 모두의 마음속에 1티어로 자리 잡았던 정령입니다. 그 인기는 지금도 이어지고 있으며, 성능 또한 준수해서 고난도 스테이지에서도 활약하고 있죠. 바로 '물빛 포효' 순이입니다.

▲ 출시전부터 모두의 마음속 1티어가 된 정령, 순이!


거북이와 토끼, 미래와 과거, 위엄과 귀여움! 반전 매력 덩어리, 순이!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인데, 순이는 이순신 장군님을 모티브로 하지 않습니다. 에버소울의 정령은 사물에 깃든 영을 의인화했다는 설정인데요. 순이는 이순신 장군님의 심볼이라고 할 수 있는 전함, 거북선을 모티브로 한 정령입니다. 실제, 인게임에서도 포격과 충파로 많은 적을 물리쳤다고 말하고 있죠.

거북선의 정령답게 순이는 전함을 모티브로 한 공격 패턴으로 적을 타격합니다. 특히나 인상적인 부분은 에버소울에서 재해석한 거북선입니다. 순이가 사용하는 거북선은 초 하이테크놀리지가 적용, 아예 헬리캐리어가 되었죠. 순이의 스킬, '선상 포화'는 공중에서 수많은 미사일로 적을 포격하는 등, 그야말로 '택틱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욱 압권인 것은 순이의 궁극기, 얼티밋 스킬인 '필생즉사'입니다. 순이가 이순신 장군님의 명언.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고, 죽고자 하면 살것이니!'를 외치며, 모든 부스터를 점화, 그대로 적에게 돌진하는 회심의 충파 공격을 가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피가 끓는 과감한 연출에 감탄하기도 했죠.

▲ 택틱컬한 거북선의 선상포화!

▲ 거북선의 트레이드 마크, 충파 공격! 비장함이 느껴진다


순이의 매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위엄 넘치는 말투는 순이를 매력 1티어로 올려놓기에 충분했습니다. 순이는 야수형 정령이기에 동물을 모티브로 합니다. 순이의 경우는 토끼인데요. 프로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거북이에 탄 토끼라는 콘셉트입니다. 조선시대의 유물답게 한복도 고이 차려입어 귀여움을 더했습니다.

순이가 가진 또하나의 매력, 바로 고풍스러운 말투와 캐릭터성에 있습니다. 작은 몸짓에서 장군님들이 사용할 법한 위엄있는 말투를 사용하고, 약과와 감주를 즐기죠. 이같은 반전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 순이는 더더욱 매력적인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 마치 장군님과 같은 위엄있는 말투!

▲ 귀여움은 디폴트입니다


순이를 매력적인 캐릭터로 만드는 것의 방점은, 성우님의 열연으로 찍었습니다. 순이의 목소리는 '정혜원' 성우님이 담당하셨는데요. 정혜원 성우님은 귀여운 캐릭터부터 카리스마있는 캐릭터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유한 성우입니다.

정혜원 성우님의 목소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셨다면 소라카나 미스 포츈, 르블랑의 목소리로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이 캐릭터들만 해도 캐릭터성과 성격이 확연히 다르죠.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순이는 거북이와 토끼, 과거와 미래, 위엄과 귀여움의 반전 요소를 모두 녹여야 하는 캐릭터이기에, 정혜원 성우님의 풍부한 연기로 캐릭터의 깊이가 더해지고,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순이의 매력은 정혜원 성우님의 열연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귀여운게 다가 아니다! 귀중한 도발, 디버프 요원으로 인게임에서도 대활약!

수많은 매력을 갖춰, 많은 유저들의 마음속 1티어로 자리 잡은 순이. 하지만 냉정히 말해, 캐릭터의 매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성능이 너무나도 떨어져 인게임에서 활용하기 어렵다면, 이러한 요소들이 그저 밈으로 활용되는 것에 그칠 수밖에 없죠. 하지만 순이는 다릅니다. 냉정히 말해 1티어급 정령이라고 보긴 어렵지만, 용도에 따라 충분히 실전 투입이 가능합니다.

순이는 디펜더, 즉 탱커로 설계된 정령입니다. 그리고 순이에겐 탱커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죠. 순이는 메인 스킬로 적을 도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 뛰어난 도발 능력을 가진 탱커, '클로이'가 주목받고 있는데, 순이도 이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 귀중한 도발 스킬을 보유한 탱커, 순이


그외의 능력도 주목할만 합니다. 순이는 탱커지만 다양한 광역 스킬을 보유하여 딜링 능력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얼티밋을 포함한 스킬 계수도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하죠. 여기에, 순이는 적의 버프 효과를 제거하는 스킬들도 보유하고 있어 고난도 스테이지 및 PvP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순이는 지금도 강적과의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실제, 저의 경우에도 많은 분들이 난관이라고 말하는 8-35 스테이지 공략에 순이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 8-35 공략에도 기용되는 순이. 고난도 스테이지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포텐셜도 최고! 지금 바로 순이에 투자해보세요!

순이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정령입니다. 이같은 스테이지 공략형 게임의 특성상, 정령의 메타는 돌고 돌기 마련인데, 현재 순이가 포함된 야수덱의 활용도는 비교적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후 패치에 따라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후 업데이트가 등장이 예정된 신규 정령인 '지호'와도 좋은 호흡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죠.

수많은 매력 포인트를 가지고 있고, 인게임에서도 대활약 중인 순이! 육성할 자원이 있다면, 레벨 동기화 링크에 남는 자리가 있다면 순이에게 투자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결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마음에 드신다면 순이에 투자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에버소울 인벤 '순이' 정령 DB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