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넘 게임즈와의 협업, 훌륭한 그래픽과 대형 PC/콘솔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았지만 여러 아쉬운 소식만이 전해졌던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GRANBLUE FANTASY: Relink). 사이게임즈가 새로운 프로모션 영상과 함께 게임의 2023년 글로벌 출시를 알렸다.


사이게임즈는 21일 그랑블루 판타지 페스 2022-2023을 통해 그랑블루 판타지 업데이트 정보와 함께 신작 정보를 공개했다. 특히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라이징과 함께 오랜 기간 기대를 모았던 신작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이하 리링크)의 신규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출시 준비를 알렸다.

사이게임즈가 다양한 액션 게임을 선보인 플래티넘 게임즈와 함께 개발한 리링크는 그랑블루 페스 2018에서 처음 공개된 타이틀이다. 이후 플래티넘 게임즈가 개발에서 손을 뗀 뒤 사이게임즈가 단독으로 개발을 이어갔지만, 2019년 진행된 그랑블루 페스 2019에서 준수한 그래픽과 수준 높은 액션을 재차 선보였다. 특히 랜슬롯, 베인, 퍼시벌, 지그프리드 등 4기사를 조작해 이루어지는 멀티플레이는 높은 타격 연출을 통한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 액션을 자랑했다.

다만, 이후 개발 일정 연기에 새로운 개발자 충원을 통한 후속 영상이 기존 영상만큼의 만듦새를 보여주지 못하며 아쉬운 목소리도 함께 불거져왔다. 여기에 2022년 예정된 출시가 연기되고 게임 정보 공개역시 2023년으로 밀리며 여러 기대작 리스트에서 그 이름이 빠지기도 했다.


이번 그랑블루 페스에서 공개된 영상은 3분여의 프로모션 영상과 함께 현장 실기 플레이 영상이 함께 공개됐다. 특히 여러 캐릭터를 연기한 성우들이 함께 등장해 진행된 실기 플레이는 더미 공격을 통한 훈련 모드에 필드 탐험, 거대 몬스터 공략 등 다양한 모습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에 다시 한 번 출시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아졌다. 또한, 액션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위한 어시스트 모드, 풀 어시스트 모드를 지원해 간단한 조작으로 화려한 전투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랑블루 판타지 IP를 활용해 개발되는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는 2023년 스팀, PS4, PS5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