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샌드박스가 브리온을 2:1로 꺾었다. '버돌' 노태윤의 크산테와 '클로저' 이주헌의 이렐리아가 무적의 모습을 보여주며 팀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2세트 후반부터 몸이 풀린 리브 샌드박스의 탑 라이너 '버돌' 노태윤의 크산테가 잭스를 솔로킬하며 선취점을 획득했다. 리브 샌드박스의 모든 라인은 매우 편안했다. 킬이 나온 탑 라인 뿐만 아니라, 미드 라인의 '클로저' 이주헌의 이렐리아 역시 빅토르를 강하게 압박했다.

'버돌' 노태윤의 크산테는 갱킹을 흘릴 뿐만이 아니라, 오히려 갱킹을 온 정글러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했다. '클로저' 이주헌의 이렐리아는 봇과 미드 라인에서 일어난 소규모 교전에서 킬을 획득하며 큰 성장 격차를 만들었다. 킬 스코어는 단숨에 5:0으로 벌어졌고, 글로벌 골드 역시 6천 이상 차이났다.

한 군데의 문제가 아니라 전방위적인 위기가 발생한 브리온은 세주아니가 상황을 만들기 위해 분주히 다녔으나, 리브 샌드박스의 체급이 너무나 커졌다. 크산테와 이렐리아는 단단하면서 강했다. 거기에 마오카이가 안전벨트 역할까지 해주면서 리브 샌드박스가 압도적 유리함을 굳혔다.

25분경에 리브 샌드박스가 미드 라인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며 킬 스코어를 10:1까지 벌렸다. 리브 샌드박스는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며 경기를 마무리 할 준비를 마쳤다. 결국, 리브 샌드박스가 3세트를 가져가며 2:1로 승리했다.



■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9일 차 결과

1경기 T1 2 VS 1 디플러스 기아
1세트 T1 패 VS 승 디플러스 기아
2세트 T1 승 VS 패 디플러스 기아
3세트 T1 승 VS 패 디플러스 기아

2경기 브리온 1 VS 2 리브 샌드박스
1세트 브리온 승 VS 패 리브 샌드박스
2세트 브리온 패 VS 승 리브 샌드박스
3세트 브리온 패 VS 승 리브 샌드박스



■ 2023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10일 차 일정

1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젠지 e스포츠 - 29일 오후 3시
2경기 광동 프릭스 VS D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