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급 같은 중복 직업/그로아/탈것 4개로 도전
일정 확률로 상위 등급 획득 가능
희귀/영웅 합성은 20회 실패 시 상위 등급 확정 획득

직업, 그로아, 탈것 뽑기를 이용하다 보면 같은 것을 중복 획득하는 일이 많다. 이 3가지 요소는 보통 등급이 가장 높고 선택한 무기에 맞는 것을 선택하게 된다. 이외에 등급이 같은 중복 아이템은 4개 모였을 때 합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합성 결과로 나오는 것은 같은 등급 또는 한 단계 높은 아이템이다. 특히, 전설 등급은 뽑기에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중복된 영웅 등급 아이템을 4개 모아 합성으로 획득해야만 한다. 합성을 시도해서 등급 변화가 없더라도 기존에 없던 아이템을 얻으면 컬렉션이 채워지기 때문에 무조건 이득이다. 일반, 고급 재료가 다수 모여 있다면 '자동 합성' 버튼으로 모든 재료를 소모해 합성을 여러 차례 시도한다.

▲ 중복 직업/그로아/탈것이 4개 모이면 합성 기능 이용 가능

▲ 자동 합성 버튼을 누르면 재료가 많을 때 편하게 합성할 수 있다

▲ 등급별 합성 확률 (출처 : 아키에이지 워 공식 카페)


희귀/영웅 등급은 합성으로 상위 등급 획득 실패 시 횟수가 표기된다. 만약 합성 실패 횟수가 20회 누적되면 상위 등급 중 무작위 1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뽑기나 합성 등으로 등장한 영웅 등급 이상 직업, 그로아, 탈것은 바로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확정 대기 탭에서 직접 '확정' 버튼을 누른 뒤부터 사용 가능하다. 이때, 등장한 아이템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유료 재화인 보석을 소모해 현재 보유 중인 아이템을 제외한 같은 등급 아이템을 무작위 1종 획득한다. 변경 비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변경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이다.

▲ 희귀, 영웅 합성은 20회 실패하면 상위 등급을 확정 획득한다

▲ 영웅 등급 이상 아이템은 확정 대기 탭에 보관된다, 변경 시 보석을 대량 소모하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