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퍼셀


슈퍼셀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실시간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 유저들을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클래시 오브 클랜 질레트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 8월에 글로벌 출시돼 올해로 서비스 11주년을 맞이하는 클래시 오브 클랜은 슈퍼셀의 대표적인 장수 모바일 게임으로,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e스포츠 대회들을 개최해 왔다. 특히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한국 유저들을 위해 '클래시 오브 클랜: 코리아 챔피언십'을 시즌 3까지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토너먼트는 글로벌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Gillette)가 공식 후원사로 나서며 면도와 각질 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질레트랩스 with 딥 클렌징 바' 상품을 협찬했다. 이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클래시 오브 클랜 대회 최초로 스폰서 기업을 유치한 결과이기도 하다.

총 상금 1,300만원 규모의 질레트 토너먼트는 만 14세 이상의 마을회관 14 및 15 레벨 유저가 참가 가능하다. 대회는 크게 1대1로 대결하는 '듀얼 토너먼트'와 5대5로 겨루는 '코리아 마스터즈'로 나뉘어지며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각 2회씩 총 4번의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대1로 진행되는 듀얼 토너먼트는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포맷이며, 지난 3월에 '오우예' 선수가 'Grey' 선수와의 치열한 접전 끝에 우승 타이틀을 차지한 바 있다.

듀얼 토너먼트 1차의 참가자 모집은 4월 12일부터 19일까지이며 본선은 4월 27일과 28일 양일간 클래시 오브 클랜 인기 크리에이터인 '잠팅TV'와 '빠다'의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2차는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하며, 본선은 6월 7일 및 8일에 진행된다. 또한, 5대5 결투인 코리아 마스터즈의 1차 참가자 모집은 5월 3일부터 10일까지이며 본선 방송은 5월 18일과 19일에, 2차는 6월 14일부터 21일까지 참가 접수 가능하며 6월 29일과 30일에 본선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빠다'는 "처음으로 협찬이 들어온 국내 대회인 만큼 유저들이 다양한 조합과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며 "이번 질레트 토너먼트를 계기로 다양한 기업들과의 스폰서쉽이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클래시 오브 클랜의 e스포츠가 한층 더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슈퍼셀은 토너먼트에 직접 참가하지 않아도 준비된 협찬 상품인 '질레트랩스 with 딥 클렌징 바'를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클래시 오브 클랜 질레트 토너먼트 관계자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전략적인 플레이로 기량을 발휘하길 바라며, 많은 유저분들이 토너먼트에 참여 및 시청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매달 꾸준하게 대회를 진행해 더 많은 클래시 오브 클랜 유저들이 다양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질레트가 후원하는 이번 토너먼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클래시 오브 클랜 공식 유튜브 채널과 톡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