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코리아, 2022년 매출 3,864억 원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라이엇게임즈코리아가 2022년 한 해 동안 3,86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14일 공시된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유한회사의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매출 3,864억 원, 영업비용은 2,868억 원, 당기순이익은 86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비슷한 수준이지만, 영업비용이 27% 증가하면서 당기순이익은 30.5% 감소했다.
매출 3,864억 원 중 게임매출은 3540억 원, 기타매출은 324억 원이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가 국내서 서비스 중인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와일드리프트 등이다.
영업비용 중 주식보상비용은 전년도 2,200만 원에서 13억 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지배기업인 텐센트 홀딩스와 라이엇게임즈는 일정한 자격을 갖춘 연결회사의 임직원에게 약정된 근무용역 제공기간에 가득되는 조건으로 회사의 주식을 부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지난해 본사 라이엇게임즈 주식회사 및 그의 종속기업에 게임 로열티 927억 원, 용역 수수료 655억 원을 지불했다. 전년 대비 로열티는 비슷한데 반해 용역 수수료는 354억 원에서 655억 원으로 크게 증가한 점이 눈에 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회계정책 변경에 따라 2022년도부터 종속기업으로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 유한회사(이하 LCK)를 편입했다. LCK에 대한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지분율은 100%다.
인벤 주요 뉴스
▶ [리뷰] 패리와 퍼리 애호가를 위한 게임, 나인 솔즈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06 |
▶ [뉴스] 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中 판호' 받았다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5 |
▶ [뉴스] 2분 만에 매진된 '마비노기' 행사 입장권, 추가 판매한..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큰 거 온다, '엘든링' DLC 패키지 예판 7일 시작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인터뷰] 카카오게임즈 노조의 시발점, '1인당 생산성'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5 |
▶ [뉴스] 크래프톤, 신작 라인업에 '왈츠 앤 잼' 추가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05 |
▶ [프리뷰] 캐릭터는 OK,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세컨드 웨이브'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05 |
▶ [뉴스] 데스티니 가디언즈 '최후의 형체', 글로벌 정식 출시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아이언메이스, '다크 앤 다커' 무료 플레이 서비스 시.. [1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국내 정식 지원! GTA 공인 모드 플랫폼 'FiveM'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프리뷰] DLC도 GOTY급?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11] | 윤홍만 (Nowl@inven.co.kr) | 06-04 |
▶ [뉴스] 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
▶ [동영상]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