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퀘어에닉스


SQUARE ENIX CO., LTD. (이하 SQUARE ENIX, 본사: 도쿄도 신주쿠구, 대표: 마츠다 요스케)는 2022년 7월 22일(금)에 Nintendo SwitchTM 버전으로 발매된 RPG 『LIVE A LIVE』가 새롭게 PlayStation®4, PlayStation®5 버전으로 발매했다고 발표했다. 스팀 버전 역시 4월 28일(금)에 발매될 예정이다.

'라이브 어 라이브(LIVE A LIVE)는 지난 1994년에 슈퍼 패미컴으로 발매된 원작을 도트 그래픽과 3D CG를 융합한 'HD-2D' 기법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시대부터 주인공, 게임성도 다른 일곱 가지 이야기가 등장하며,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는 모두 플레이어의 손에 달렸다.

각각의 세계를 채우는 캐릭터 디자인은 아오야마 고쇼, 이시와타 오사무, 코바야시 요시노리, 타무라 유미, 후지와라 요시히데, 미나가와 료지 등 7명의 만화가가 작업했으며,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이쿠시마 나오키가 이끄는 스퀘어에닉스 아트팀이 새로운 일러스트를 작업했다. 음악은 원곡을 작업한 시모무라 요코의 감수 하에 전곡이 새롭게 편곡됐다.

원작의 디렉터인 토키타 타카시가 프로듀서로서 제작의 총 지휘를 맡아 원작을 경험한 이들은 물론, 완전히 새롭게 플레이하는 이들까지 즐길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한편, 스퀘어에닉스는 PS4, PS5, 스팀 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라이브 어 라이브의 프로듀서 토키타 타카시, 작곡가 시모무라 요코의 영상 메시지를 공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