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14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스플래툰3'의 숨은 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특별한 이벤트 매치가 개최된다.

경기도가 직접 주최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에서는 행사 개최일인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다양한 무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그중 행사 마지막날인 14일 오전 10시에는 닌텐도가 직접 주최하는 '스플래툰3 무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무대 이벤트는 스플래툰3 'B랭크 이상'의 조건을 달성한 게이머들만 참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게임을 소개하는 무대 행사가 아닌, 평소에 스플래툰3를 좋아하고 본격적으로 랭크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진짜 실력을 겨루는 자리'인 셈이다. 물론, 현장에서 경기를 관람하게 될 일반 참관객들을 위해 '보는 재미가 있는 경기'를 마련하기 위한 결정이라고도 볼 수 있다.

스플래툰3 무대 이벤트에서는 사전에 구성된 8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의 '4:4 영역 배틀'로 맞붙게 된다.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는 호리 하이브리드 파우치, 스플래툰3 쿠션 문어 등이 상품으로 제공된다.


▲ 승자에겐 특별한 스플래툰3 공식 굿즈가 제공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B랭크 이상을 달성한 유저 네 명이 하나의 팀을 구성하여 오는 8일까지 참가 접수를 마쳐야 한다. 참가팀과 대진표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정해지며, 최종 결정된 참가팀과 대진표 발표는 접수 마감 다음 날인 9일,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팀 중 대회 당일에 팀 전원이 모이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실격 처리되는 등 주의 사항이 존재하므로, 행사에 참가하려면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경기에서는 최신 버전의 스플래툰3 버전을 활용하며, 결승전을 제외한 일반 경기는 3판 2선승, 최강 팀을 가리는 결승전은 5판 3선승으로 치뤄진다. 대회 개최 일주일 전 시점에 사용 가능한 모든 무기와 기어가 허용되며, 스테이지는 매 경기 랜덤으로 선택된다. 유선 닌텐도 프로 컨트롤러를 활용하게 되며, 본인이 직접 지참한 컨트롤러는 사용할 수 없다.

스플래툰3를 사랑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특별한 자리가 될 '스플래툰3 무대 이벤트'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