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모바일]

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은 모바일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귀검사>가 출시 두 달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던전앤파이터 귀검사>는 출시 다음날인 4월 1일 하루 동안 최대 2만5천건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한 바 있다.

특히 <던전앤파이터 귀검사>는 네오플이 개발한 인기 원작 게임의 세계관을 충실하게 계승했으며, PC에서 느꼈던 풍성한 타격감과 스킬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과 유사한 그래픽 구현과 탄탄한 스토리가 돋보이며, 모바일 단말기 특성에 맞춰 세밀하게 묘사된 캐릭터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도 숨겨진 온라인 원작의 이야기를 발견할 수 있는 모바일만의 독창적인 시스템인 연구일지가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다. 넥슨모바일 이현종 개발 실장은 “인기 원작 온라인 게임의 스크린샷과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그래픽 이식, 모바일 만의 게임모드, 특히 풍성한 타격감 및 액션성이 흥행의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던전앤파이터 귀검사>는 국내 주요 이동통신사 RPG 장르 카테고리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581+무선키'를 통해 직접 다운도 가능하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던전앤파이터 귀검사> 5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30일까지 축하 댓글 달기 이벤트와 기존이용자 및 신규이용자 모두에게 아이템을 증정 하는 이벤트를 통해 넷북,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모바일 홈페이지(http://nexonmobile.com) 및 기업 공식 블로그(http://blog.nexonmobile.com),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http://df.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