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모바일]


유명 인기 온라인 게임 원작을 바탕으로 선보인 모바일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귀검사'가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 http://nexonmobile.com)은 신작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귀검사'가 SK텔레콤 인기 순위 석권에 이어 KT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달 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귀검사'는 누적 다운로드 20만건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흥행 질주를 하고 있다.


이러한 '던전앤파이터 귀검사'의 인기 비결은 탄탄한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원작의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모바일 단말기에 완벽하게 구현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게임과 차별화 전략으로 모바일만의 독창적인 게임 시스템인 연구일지를 도입해 싱글 플레이의 장점을 살린 것이 인기 비결로 파악되고 있다. 연구일지는 유저가 능동적으로 온라인 원작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발견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원작의 세계관과 연결된 모바일 스토리를 이해하는 시스템이다.


넥슨모바일 제갈혜화 사업 실장은 “모바일 '던전앤파이터 귀검사'는 액션 RPG에 목말라 있던 유저들에게 가뭄을 씻은 단비 같은 소식이었다”며,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즐겁고 유익한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던전앤파이터 귀검사' 출시를 기념해 개최된 모바일 던파걸 선발대회의 1차 내부 심사를 마치고 최종 후보자 3명을 선정했다. 2차 심사는 4월 28일까지 유저 투표를 통해 이루어지며 인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후보는 모바일 던파걸로 최종 선발된다. 모바일 던파걸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상품과 '던전앤파이터 귀검사' 홍보 모델 기회를 제공한다.


던파걸 선발대회 투표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넥슨모바일 홈페이지(http://nexonmobile.com) 및 기업 공식 블로그(http://blog.nexonmobile.com),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http://df.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귀검사'는 국내 주요 이동통신사 신작 게임 코너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581+무선키’를 통해 직접 다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