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기사에는 일부 영화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지난 5월 3일(수) 우주 악동들의 마지막 이야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이 개봉했습니다. 주인공 스타로드 역을 맡은 '크리스 프랫', 네뷸라의 '카렌 길런', 맨티스의 '폼 클레멘티에프'와 이들을 이끄는 감독 '제임스 건'이 직접 한국을 방문해 한국 팬들을 만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이번 마블 스냅 신규 시즌은 음악을 좋아하는 스타로드와 어울리는 '가디언의 최고 히트곡'입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되는 카드들은 우주 또는 멀티버스와 연관이 있는데요. 원작 또는 영화에선 어떻게 등장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네뷸라

인류의 반을 없애고 우주 최악의 악당이라고 할 수 있는 '타노스'에게도 '가모라'와 '네뷸라'라는 두 딸이 있습니다. 비록 피를 나눈 자매는 아니지만, 그녀들은 타노스의 혹독한 훈련도 견디며 꿋꿋이 살아왔습니다. 그 중, 네뷸라는 타노스에 의해 전신 개조를 당한 뒤 언니 가모라를 증오하며 살았지만 이후 오해를 풀고 서로에게 둘도 없는 가족이 되었습니다. 타노스가 소멸한 이후 네뷸라는 스타로드 일행과 함께 다니며 우주를 지키는 데에 한몫합니다.

네뷸라 역을 맡은 배우 카렌 길런은 촬영할 때마다 전신 분장으로 화제였으며, 삭발까지 감행한 적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비록 그녀의 첫 등장은 빌런이었지만, 이후 갈수록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팬에게 호감을 얻고 있죠. 지난주에 개봉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에선 과연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 네뷸라는 타노스에 의해 전신 개조를 당했다.
(출처: 마블 공식 홈페이지, 마블 공식 유튜브)



■ 아이언 래드

마블의 영원한 히어로, '아이언맨'과 매우 흡사한 외모를 한 그는 '아이언 래드'입니다. 그의 또 다른 이름은 마블 페이즈 5의 빌런 '캉'으로 알려졌습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캐릭터인 캉은 다양한 인격을 시간대별로 사용했으며, 아이언 래드도 그중 하나입니다. 31세기 미래에서 온 아이언 래드는 새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영 어벤져스'를 결성하게 됩니다.

이후 미래에서 캉이 그를 찾아오게 됩니다. 아이언 래드는 영 어벤져스와 함께 맞서 싸우게 되는데 그 결과 캉은 죽게 되고 그로 인해 역사가 바뀌게 됩니다. 결국, 뒤바뀐 역사는 아이언 래드가 직접 캉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과연 그는 어떤 선택을 할까요?

▲ 아이언 래드는 캉의 또 다른 인격이다.
(출처: 마블 공식 홈페이지)



■ 하워드 더 덕

양복을 입으며 말하는 오리, '하워드 더 덕'은 다른 차원에 있는 행성 '덕월드' 출신입니다. 덕월드는 오리들이 인간형으로 진화한 곳이며 하워드 역시 수많은 조류 인간 중 한 명입니다. 그래서일까요? 대부분 사람은 하워드를 오리의 탈을 쓴 사람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말하는 오리일 뿐인데 말이죠. 하워드 더 덕은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 2와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 다양한 영화에도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 쿠키 영상에선 파괴된 컬렉터의 아지트에서 망연자실하고 있는 컬렉터의 얼굴을 핥고 있는 코스모를 보며 한마디 하며 술을 마시는 그가 있습니다. 또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에선 아이샤가 욘두를 찾아간 콘트락시아 행성에서 짧게 등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선 타노스의 스냅에서도 살아남아 마지막 전투에 참여했다고 루소 형제가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에서도 그가 등장한다니 꼭 한 번 찾아보세요!

▲ 우주에서 볼 수 있는 하워드 더 덕
(출처: 마블 공식 유튜브, 유튜버 'JoBlo Movie Clips')



■ 하이 에볼루셔너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귀여운 친구이자 말하는 너구리, '로켓'은 누군가에 의해 개조됐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는 그저 평범한 너구리였지만, '하이 에볼루셔너리'가 그를 전투 너구리로 변형시켰습니다. 또한, 그는 로켓뿐만 아니라 소버린 종족 또한 창조했으며, 이후 본인마저 개조할 만큼 인류를 계속해서 진화시키려는 야망을 품은 인물입니다.

일반 인간과 비교가 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지능과 텔레파시, 염력 등 다양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 그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에서 아담을 한 손에 제압하는 모습을 보이곤 했습니다. 특히, 해당 영화 메인 예고편에서 로켓의 개조 이전의 모습이 나와 팬들의 궁금증을 더 자아냈으며, 그가 이번 시리즈 최종 빌런이라고 한 만큼 어떤 능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영화에선 보라색 슈트를 입고 등장한다.
(출처: 마블 공식 유튜브, 유튜버 'BlackTree TV')



■ 리빙 트리뷰널

마블 코믹스엔 '원 어보브 올'이라는 엄청난 창조주가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리빙 트리뷰널'은 바로 그의 직속 부하입니다. 리빙 트리뷰널 역시 창조주 못지않은 엄청난 능력을 갖췄으며, 그는 멀티버스가 생기기도 전에 존재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멀티버스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만큼 균형에 해를 가하는 인물이 등장하면 직접 재판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리빙 트리뷰널은 캐릭터가 직접적으로 마블 시네마틱에 등장한 적은 없지만, 짧게 언급 또는 동상으로 자주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시리즈에서 그의 존재를 알리는 대사와 모습이 짧게 등장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 '로키', '토르: 러브 앤 썬더'에서도 등장한 적이 있어 마블 코믹스의 대표 만화가 '스탠 리' 다음으로 가장 많이 카메오로 등장한 캐릭터로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 멀티버스의 심판자의 역할을 하는 리빙 트리뷰널
(출처: 마블 공식 유튜브, 유튜버 'Muiez Ka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