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게임페스트 기간을 전후해 플레이어를 찾을 것이라는 루머가 널리 퍼져온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온라인 쇼케이스가 25일 팬들을 찾는다.


SIE는 17일 자사의 온라인 스트리밍 쇼케이스인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현지 시각으로 24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시각으로는 25일 목요일 오전 5시에 영상으로 SIE의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2021년 9월 진행된 쇼케이스 이후 무려 622일 만에 진행되는 SIE의 종합 온라인 쇼케이스다. SIE는 그간 1시간 미만의 시간 동안 다양한 게임을 소개하거나 자사의 퍼스트파티 게임 1개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게임 소개를 이어왔다.

반면 PS 쇼케이스는 과거 플레이스테이션 익스피리언스를 잇는 종합 쇼케이스로 외부 게임쇼 일정과 함께 다양한 타이틀을 소개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행사 분위기에 맞게 대형 게임들이 처음 모습을 드러내며 기대감을 높이기도 한다. 지난 2021년 쇼케이스에서는 PS 진영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갓 오브 워의 신작,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대미를 장식하기도 했으며 '마블 스파이더맨2', '마블 울버린', 리메이크되는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프로젝트 이브라는 프로젝트 타이틀로 처음 공개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쇼케이스는 E3 기간을 대체하는 온라인 게임 이벤트 중 가장 이른 시기 진행된다. 현지 시각으로 8일 열리는 서머 게임 페스트를 시작으로 홀섬 다이렉트, 퓨처게임쇼 서머 쇼케이스, Xbox 게임 쇼케이스, 스타필드 쇼케이스, PC 게이밍 쇼, 유비소프트 포워드 등 주요 게임 이벤트는 오는 6월 2, 3주 주간에 진행된다. PS 쇼케이스는 이들보다 2주가량 먼저 열리는 셈이다.

이에 그간 주요 게임 시상식에서 그랬듯 PS 쇼케이스에서는 SIE 퍼스트 파티의 플레이스테이션5, PS VR2 독점 게임과 함께 서머 게임 페스트 주간 이어지는 다양한 쇼케이스에서 상세 공개되는 게임들의 티저 들을 일찌감치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공식 발표 이전부터 PS 쇼케이스 루머를 전한 다수의 소식통은 본격적으로 게임 사업을 확장하는 코나미가 소니와 사일런트 힐, 메탈 기어 솔리드, 캐슬바니아(악마성 드라큘라) 등의 새로운 계약을 체결, PS 쇼케이스에서 신작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전한 바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