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 미팅에서 도주는 채용 비율이 높은 각질 중 하나입니다. 코스에 따라서 호불호는 갈리지만 기본적으로 거리가 짧은 대회라면 도주는 신경 쓰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죠.

당장 최근 열렸던 챔피언스 미팅만 봐도 도주가 배제된 대회는 없었는데요, 앞으로의 대회에서 크리스마스 오구리의 비중이 높아진다 해도 도주에 대한 채용률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초코봉은 지금까지 수루젠과 스마트 팔콘을 필두로 전국시대를 방불케 했던 도주계의 싸움을 끝낼 강력한 주자입니다.

소위 트럭이라고 불리는 도주를 보면 필수 스킬로 터다지기와 컨센트레이션을 기본 장착하고 있고, 여기에 중반 속도기 1티어인 탈출술도 소지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초코봉이 가지고 있는 스킬셋만으로도 어지간한 도주 싸움은 이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좀 더 체감되도록 비교하자면 역대급 OP 성능을 지닌 클구리도 처음 픽업 시에는 유저들이 이게 과연 좋은 구성인지 갑론을박이 오고 갔지만, 초코봉은 등장하자마자 너무 OP 같다는 의견이 대세를 이룰 정도로 완벽했습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줄곧 도주 1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단거리 코스나 클구리가 너무 강력한 코스가 아니라면 어지간하면 대부분 대회에서 S~A티어에 위치합니다.

챔피언스 미팅뿐만 아니라 팀 레이스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인재로 수초클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OP기에 쥬얼에 여유가 없더라도 반드시 뽑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마일, 중거리, 장거리

거리 적성을 보면 알겠지만 더트를 제외한 사실상 모든 대회를 출주할 수 있는 출중한 스펙입니다. 단거리도 뛸 수 있지만 해당 거리는 스마트 팔콘을 비롯한 각종 선행 주자들이 훨씬 강세기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 외에는 도주 각질 자체가 약한 코스가 아닌 이상 밥값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 추천 각질 : 도주

도주 외의 각질을 쓸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 육성 난이도 : 어려움

국화상과 텐노상(봄), 아리마 기념까지 장거리 코스는 죄다 뛰고, 기본 스탯 중에서 가장 낮은 것이 스태미나 스탯이기에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육성 과정에서 미끌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다행히 고유 스킬에 체력 회복 효과가 붙어있고, 스태미나 스탯 성장치가 10%가 있기 때문에 초반 부모에게서 받은 인자를 바탕으로 여름 합숙 때 한두 번만 신경 써준다면 큰 문제는 아닙니다.

클래식 국화상 전까지 스태미나 400 이상, 이후 텐노상(봄)까지 500~600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삼읍시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오퍼레이션・Cacao

발동 조건 : 순위 4 이하 (1~4위) / 레이스 중반 / 코너 / 후방과의 차이 3마신 이내

제법 까다로운 조건이 많은 도주 고유기 중에서도 유독 쉬운 발동 조건을 지녔습니다. 단순히 중반 구간의 코너에서 순위가 1~4위면 발동하며, 초반에 조금 순위가 밀리더라도 해당 고유기의 힘으로 역전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중반 이후에도 종반이 나오기 직전에 터져 순식간에 역전하는 그림도 제법 나오며, 체력 회복 옵션도 달려있어 도주끼리의 경쟁에서도 한발 앞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별다른 페널티가 없는 스킬이기에 도주~선행마의 일반 계승기로 써도 괜찮은 편입니다.

중반 초입 선두를 빼앗기면 쉽사리 역전이 힘든 다른 우마무스메에 비해 고유기 타이밍과 속도 스킬을 같이 터트려 쉽게 역전하는 모습을 보면 왜 최강의 도주마라 불리는지 이해가 갑니다.


■ 보유 스킬

압도적이라고 밖에 할 수 없는 스킬 구성인 컨센트레이션 + 터다지기 + 탈출술 + 도주의 요령만으로도 최소한의 성능은 보장됩니다.

여기에 키타산 블랙을 통해 위기회피 스킬을 가져오고, 인자작으로 포지션 센스(주목받는 댄서)를 가져오기만 하면 끝입니다. 마무리로 앵글링X스키밍을 계승하면 대회용 도주마 뚝닥 완성입니다.

라이트 유저들이라도 어느 정도 경쟁력 있는 도주마를 육성할 수 있으며, 헤비 유저는 남은 스탯을 다른 주요 스킬을 주는 서포트 카드로 대체하여 육성할 정도의 레벨로 상승합니다.


육성 방법

■ 추천 스탯


스피드 / 스태미나 / 파워에 각각 10%씩 성장치가 붙어있어 안정적인 육성이 가능합니다. 사실상 서포트 카드 편성을 입맛대로 구성하여 육성을 해도 그럴싸한 스탯이 나오며, 지능만 신경 써주면 스파지 1200의 괴물을 뽑아낼 수 있죠.

다음 시나리오인 클라이맥스부터는 근성 육성이 각광받는데, 스태미나 성장치가 버려지는 것을 감안해도 최적화된 육성이 가능합니다.


■ 서포트 카드 세팅


이대리 + 힘쌀 베이스에 스피드와 지능 서포트를 각각 2장씩 넣은 국민덱으로도 무난하게 육성할 수 있고, 본인의 서포트 카드를 쓰지 못한다는 페널티가 있으나, 어지간한 도주 서포트는 전부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도가 높습니다.

보유 스킬덕에 상대적으로 여유가 생겨 좀 더 취향에 맞는 부모마를 계승한다거나, 다소 트렌드에 맞지 않은 서포트 카드도 조합하여 키울 수 있다는 것이 최대 매력입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히든 이벤트



※ 미호노 부르봉의 히든 이벤트는 현재 한국 서버에선 보상 수치가 조금 다르며, 특히 스킬 힌트를 획득할 수 없는 상태다.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칭호 조건은 기존의 미호노 부르봉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