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적인 캐릭터 외형에 상호 작용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디지털 휴먼을 개발해온 엔비디아가 AI 가상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을 밝혔다.
엔비디아는 현지시각으로 28일 진행된 컴퓨텍스 2023 키노트를 통해 AI 서비스인 엔비디아 옴니버스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Avatar Cloud Engine, ACE)의 게임용 버전을 공개했다.
ACE 서비스는 비디오나 오디오 입력을 기반으로 2D 및 3D 애니메이션 구축, 원시 텍스트에서 자연스러운 음성을 합성하거나 34개 언어를 포함해 음성과 텍스트 신경망 기계 변환을 지원하는 음성 AI 기술, 생성 AI 언어 모델을 사용해 자율적인 아바타를 개발하는 기능이다.
게임용으로 구축된 ACE for Games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통해 캐릭터의 배경과 지식을 직접 정의할 수 있고 옴니버스 오디오2페이스는 음성과 캐릭터의 얼굴 애니메이션을 즉시 생성해 표현해준다. 특히 자동 음성 인식 및 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인 Riva를 통해 실시간 음성 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기술 적용에 따라 게임에 대화를 선택하는 수준을 넘어 플레이어가 마이크로 대화하고 NPC가 답하는 모습도 상상해볼 수 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ACE for Games를 활용,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라면 가게 주인 진과 대화하는 장면이 담겼다.
한편, GSC 게임 월드의 '스토커2: 하트 오브 초르노빌', 3인칭 SF 스릴러 '포트 솔리스' 등이 게임에 오디오2페이스 기술을 적용해 개발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11]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