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M] 이변은 없었다...와일드카드 통과한 'Beobeo', 'Curry'
김병호 기자 (Haao@inven.co.kr)
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6 2일 차 와일드카드 경기를 통해 파이널 진출이 유력했던 'Curry'와 'Beobeo'가 각각 와일드카드 1시드와 2시드를 나란히 가져가면서 결승에 올랐다. 이들은 첫 날 그룹 스테이지에서 예상외로 고전하면서 와일드카드전으로 떨어지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바로 다음날 경기에서 자신들의 실력을 증명했다.
'Curry'와 'Beobeo'는 와일드카드전 1라운드부터 이번 경기의 주인공이 자신임을 증명하듯 최후 결투까지 경쟁하며 경기를 흥미롭게 만들었다. 첫 최종 생존자로 살아남은 건 'Beobeo'였다. 먼저 좋은 위치에서 상대를 기다렸던 'Beobeo'는 억지로 진입하는 'Curry'의 체력을 손쉽게 빼면서 첫 최종 생존자가 될 수 있었다.
'Beobeo'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은 후반전에도 빛났다. 'Beobeo'는 4라운드와 6라운드에 다시 한 번 최종 생존자로 살아남아 포인트를 얻었다. 매 경기마다 최소한의 전투로 안정적으로 운영한 점이 눈에 띄었고, 매번 3킬을 기록하며 최종 생존자로 살아남은 점도 인상적이었다. 'Beobeo'는 7킬, 174 포인트로 와일드카드 2등을 차지했다.
'Beobeo'보다 적극적이고 전투적으로 경기를 치른 'Curry'는 와일드카드전 1등을 차지했다.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4가 떠오르는 적극적인 경기 운영으로 'Beobeo'보다 두 배 많은 킬을 기록했고, 덕분에 최종 포인트 196점으로 'Beobeo'를 앞설 수 있었다. 'Curry'는 지금까지 지난 대회의 'OneCircle'과 같은 행보를 걷고 있다. 내일 열리는 결승전 경기에서 반전을 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 'DINA', 'Haemyu_ER', StarRailPi', 'ELISO', 'matumakisa', 'Gangchan_sc', 'Gamjatang_New'가 와일드카드를 통과해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은 4일 온라인으로 이터널 리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1]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3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