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PC 스팀 버전으로 발매된 페르소나3의 포터블 리마스터에 '왜 리메이크가 아닌가'라는 아쉬움이 남았을 팬들을 위한 대답이 엑스박스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공개됐다. 신작 타이틀은 '페르소나3 리로드'다.

아틀러스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페르소나3 리로드는 '페르소나3'를 최신 콘솔 사양으로 새롭게 구성한 리메이크작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2006년에 발매된 원작, 또는 PSP 버전으로 출시됐던 '페르소나3 포터블'과 전체적인 스토리는 같지만, 완전히 일신한 비주얼로 채워진 신작인 셈이다.

새롭게 공개된 1분 길이의 트레일러는 바닷가에 서있는 아이기스를 비춰주며 시작된다. 이후 주인공과 특별과외활동부 멤버들의 모습, 학교 생활, 마을에서의 아이템 구매, 전투 등 게임 속에 담겨있던 각각의 피처들이 완전히 새로운 비주얼로 꾸며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비록 전체적인 줄기는 같지만, 비주얼과 전투 시스템 등에 변화가 생긴 만큼 원작 페르소나3와 포터블 버전을 몇 번이고 플레이한 유저들에게도 신선한 재미를 전달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또 다른 페르소나 시리즈 신작, '페르소나5 택티카'가 함께 공개됐다. 페르소나5의 IP를 활용한 시리즈 최신작으로, '1 MORE', '총공격' 등 시리즈의 팬들을 위한 특징적인 부분은 살리면서 동료와 새로운 형태의 연계를 펼칠 수 있는 시뮬레이션 RPG다.

현세대 콘솔 버전으로 완전히 새롭게 다시 태어난 페르소나3 리로드는 다가오는 2024년 초, Xbox 게임패스와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PC 플랫폼, '페르소나5 택티카'는 2023년 11월 17일에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