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이 여름맞이 첫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15일 ‘뮤 아크엔젤’에서 로스트랜드 시즌 내 소속된 진영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연맹에 ‘연맹 성지’, ‘연맹 보물함’, ‘연맹 교역’ 콘텐츠를 확장하고, 게임 내 신규 성장 콘텐츠 2종을 추가한다.

먼저 마스터 100레벨을 달성해 연맹을 가입한 이용자에게 ‘연맹 성지’가 오픈 된다. 각각의 성지마다 다양한 유형의 몬스터와 채집물이 존재한다. 성지의 지배자는 연맹원과 협력해 ‘성지의 영주’ 처치 시 ‘희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연맹을 가입한 이용자에게는 ‘연맹 보물함’ 기능이 제공된다. 연맹원들이 일일 임무를 통해 지정된 연맹 공헌도를 달성할 경우 ‘특급 보물’이 주어지고, 개인 단위로 일정 수치 달성 시 ‘일반 보물’과 ‘누적 보상’도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자신이 속한 연맹 내에서의 거래인 ‘연맹 거래’와 연맹 그룹 내에서의 거래인 ‘연합 거래’로 아이템을 교류할 수 있는 ‘연맹 교역’ 콘텐츠도 추가된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에 신규 성장 콘텐츠 2종도 추가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캐릭터 56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가 연맹 콘텐츠를 열면 첫 번째 ‘도깨비’를 획득할 수 있다. 다채로운 옵션과 새로운 특성 스킬을 활성화할 수 있는 도깨비는 획득 후 ‘출전’할 수 있으며, 육성 및 별 승급을 통한 ‘도깨비 도감’ 활성도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팔찌’ 장비도 추가된다. 천사 화신 레벨을 달성하면 열리는 ‘팔찌’ 콘텐츠는 강화, 돌파, 별빛 소원, 별빛 각성 등을 통해 경험치와 옵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어서 ‘별빛 각인 포인트’를 소비해 순차적으로 여러 각인 활성화도 할 수 있다. ‘도깨비’ 성장 및 ‘팔찌’에 필요한 아이템은 연맹 성지, 연맹 보물함, 연맹 경매 등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웹젠은 '뮤 아크엔젤' 연맹 확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커뮤니티에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를 관련 퀴즈를 맞힌 이용자는 ‘생명의쥬얼(고급)’, ‘생명의 보석’, ‘혼돈의 보석’ 등의 게임 아이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