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사랑하는 시리즈, 피크민4가 정식 출시를 1개월 여 앞두고 상세한 게임 플레이를 공개했다. 여기에 피크민1과 2 역시 닌텐도 스위치로 만날 수 있다.


21일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는 마리오 관련 타이틀이 가장 핵심적인 신작으로 소개됐지만, 일찌감치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의 메인 타이틀 중 하나로 소개된 게임, '피크민4'의 상세 정보 역시 비중 있게 다뤄졌다.

이번 영상은 게임의 실제 분위기와 플레이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4분 가까운 플레이 영상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월드 탐험 요소와 피크민들을 데리고 이루어지는 이동 액션, 제한 시간 동안 더 많은 오브젝트를 모아야 하는 대결 모드 등도 함께 소개됐다.

2001년 게임큐브로 첫 작품이 출시된 이후 여러 넘버링 신작과 이식, 스핀오프 타이틀이 출시됐지만, 닌텐도는 이번 작품으로 시리즈에 입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함께 전하기도 했다.

한편, 2020년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된 피크민3 디럭스에 시리즈의 시작점인 게임큐브의 피크민1, 피크민2 역시 닌텐도로 다시 즐길 수 있다.

피크민1과 피크민2는 닌텐도 다이렉트와 함께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로 출시되며 9월 22에는 실물 패키지 버전이 판매된다. 피크민3 디럭스는 현재 판매 중이며 신작 피크민4는 7월 21일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