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창작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이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지난 7월 2일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클래스로, 매주 일요일 삼성 강남 3층 오디토리움에서 90분에 걸쳐 진행된다. 수업은 9월 24일까지 청년층을 대상으로 6개월 간 열리며, 이후에는 좀 더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수업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7월 3일 현재 기준 9일과 16일 클래스가 열려 있으며, 시간대는 14시에서 15시 30분으로 동일하다. 한 클래스에 최대 3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삼성 강남 페이지에서 매주 일요일을 선택한 뒤 할 수 있다.


해당 클래스에서는 픽셀 아트의 기본 이론부터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기초 드로잉, 나만의 아바타 아이템 그리기 등 기초 및 심화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 동시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상점에 직접 그린 아바타 아이템을 등록,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수익화 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넥슨과 삼성전자의 두 번째 콜라보로,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갤럭시탭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의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지난 2일 첫 번째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 디지털 아트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웠다"며 "픽셀 아트로 직접 아바타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생각했던 것보다 쉽고 간단해서 좋았고, 앞으로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창작물을 더 등록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의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이다. 메이플스토리의 방대한 리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본인만의 콘텐츠를 제작 및 공유하고 다른 이들과 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