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공식 홍보 모델로 걸그룹 ‘스테이씨(STAYC)’를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를 통해 ‘스테이씨(STAYC)’ 신곡 ‘Bubble’의 무대 의상과 안무를 콘셉트로 하는 신규 아바타와 아이템을 ‘엘소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컬래버를 기념해 ‘엘소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특별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스테이씨(STAYC)’ 멤버들이 직접 소개하는 협업 내용 및 뒷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거대 보스 ‘강철 성벽’도 추가했다. ‘강철 성벽’은 지난 8월 3일 업데이트된 ‘모나테라’에서 등장하는 보스로, 이용자들은 불침의 성벽을 수호하는 강철의 군단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넥슨은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월 31일까지 게임에 누적 10분 접속하면 ‘[코보] 스테이씨(STAYC) Bubble 수정구’와 [코보] 스테이씨(STAYC) Bubble 칭호(14일)’를 지급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및 응원의 댓글까지 남긴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엘소드’ 대표 캐릭터명이 새겨진 ‘스테이씨(STAYC)’ 친필 싸인 앨범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매일 적정 레벨의 던전을 완료하면 ‘[코보] 강철 성벽 체험 큐브’를 포함한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하며, 주간 퀘스트 수행 시 ‘[루리엘] 강철 성벽 열쇠’를 제공한다.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여름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코보] 마스터로드 액세서리 선택 큐브’, ‘[코보]’ 홍예항마 재련의 부적 18단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매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9강 혼백의 잔영 무기’를, 99레벨 달성 후 퀘스트를 완료하면 ‘[코보] 3차 전직권’을 선물한다.

‘엘소드’ X ‘스테이씨(STAYC)’ 컬래버레이션 및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엘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