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의 키보드 고르는 기준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나는 무조건 LED가 들어간 예쁜 키보드가 최고야!'라는 외형에 신경 쓰는 사람이 있다면, '사무실에서 사용해야하는데, 조용한 키보드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처럼 주변 환경을 신경 쓰는 사람도 있고 '키보드는 무조건 반응속도지!'라며 성능을 중요시하는 게이머들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면, 키보드 부품 하나하나까지 신경 쓰게 되는데, 키보드 스위치부터 키캡 그리고 하우징까지도 그 종류는 다양하죠. 이렇듯, 키보드는 다른 주변기기에 비해 부품 하나만 교체해도 상대적으로 체감이 많이 되는 편이기에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제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개중에도 인벤 유저분들은 공감하실거라 생각하지만 게이머들에게 키보드 순위를 메긴다면 1순위는 역시 성능일 것이고 그 뒤로 타건감, 소음, 외형 등을 후순위로 두지 않을까 감히 예상해 봅니다. 저 또한 개인적으로 키보드를 선택할 때 성능 = 타건감 > 외형 > 소음 정도로 기준을 두고 고르거든요.

하지만 오늘 소개할 키보드는 굳이 이런 순위를 따지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성능은 성능대로, 통통 튀는 재밌는 타건감과 적당한 소음은 물론 디자이너가 개발자를 이긴 것 같은 예쁘고 깔끔한 외형까지. 로캣 벌칸2 미니 에어, 65%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하기에 좋고 광학 스위치를 탑재한 무선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본인이 화려한 게이밍룸을 구축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은 외형이네요. 긴말 필요 없이 사진과 영상으로 함께해 보겠습니다.













































하지만 가까이 접근하면? 조명 ON! (뜨거운 거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