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온라인으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2023 시즌1 페이즈2 : 와일드카드전이 진행됐다. 총 6개 라운드의 성적을 합산한 결과, 'OwO', 'Tricksters', 'Newclear', 'ClusteR'가 1~4위에 이름을 올리며 최종 결승전으로 향했다.

와일드카드전에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각 조 3~6위를 차지한 'Tricksters', 'Igloo', 'Taste good', 'ClusteR', 'OwO', 'Newclear', 'Family Man', 'Moving' 등 8개 팀이 출전했다.

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건 'OwO'였다. 'OwO'는 1, 2라운드에서 각각 13킬, 16킬 승리를 차지하며 일찌감치 1위에 안착했다. 3라운드서도 최종 생존에는 실패했지만, 12킬을 올리며 큰 점수를 확보했다. 덕분에 4라운드서 단 1점도 챙기지 못하는 위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2위는 'Tricksters'였다. 2라운드에서 자신들에 비해 지나치게 잘 성장한 'OwO'를 상대로 3킬을 내주는 대신 항복을 택하는 전략적 선택을 보여주기도 했던 'Tricksters'는 3라운드와 6라운드 승리에 힘입어 최종 70점을 달성했다. 꾸준하게 점수를 챙기며 상위권을 지켰던 'Newclear'가 그 뒤를 이어 3위에 올랐다.

마지막 4위에 이름을 올린 건 'ClusteR'다. 'ClusteR'는 4라운드까지만 해도 최하위권으로 쳐져 있었다. 그런데 5라운드서 'OwO'의 검문소 전략에 다수의 팀이 얽히는 난전이 펼쳐졌는데, 정면 돌파를 택한 'ClusteR'만 전원 생존에 성공했고, 이게 승리로 이어졌다. 'ClusteR'는 마지막 6라운드서 2등을 차지하면서 4위를 굳혔다.

이로써 결승 대진이 확정됐다. 그룹 스테이지를 뚫고 올라간 'Naerreum', 'Favor', 'Asher', 'Fairy'와 와일드카드전에서 기회를 잡은 'OwO', 'Tricksters', 'Newclear', 'ClusteR'는 10일 파이널 무에서 최종 대결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