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STEAM용 게임 'SAND LAND'의 한국어 버전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는 게임 ‘SAND LAND’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트레일러로 메말라버린 사막 세계에서 인간과 악마가 손을 잡고 환상의 샘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았다. 아레 장군과 스위머즈, 벌레 인간 등 ‘SAND LAND’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트레일러의 끝 부분에는 영화나 만화에는 그려지지 않은 새로운 캐릭터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게임 ‘SAND LAND’에는 작품을 대표하는 ‘배틀 탱크‘를 비롯해 영화와 만화에는 등장하지 않은 메카가 다수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드래곤볼, 닥터 슬럼프 등으로도 유명한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의 스타일이 느껴지는 다양한 메카를 조작할 수 있다. 메카는 화력이 높은 메카, 이동이 장기인 메카, 근접전에 특화한 메카 등 저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개발진은 앞으로도 게임에 등장할 메카를 공개할 예정이다.



배틀 탱크는 높은 화력과 장갑, 360도 방향으로 사격 가능한 전차포를 장비한 배틀용 메카. 차체와 포탑 부분을 따로 제어할 수 있다. 포탑에는 전차 메카 고유 무기인 ‘전차포‘가 설치되었으며, 360도 방향으로 선회할 수 있다.

높은 점프력으로 다른 메카로는 갈 수 없는 높은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점프 메카는 그 점프력을 살려 급강하하며 짓밟는 공격이 가능하다. 장비 가능한 무기의 공격도 짓밟기와 마찬가지로 범위 공격으로, 단번에 여러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자동차는 이동에 적합하며, 내구력과 공격력도 어느 정도 갖춘 메카. 짐칸에 무기를 실을 수 있고 미사일 등을 구사한 전투가 가능하다.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이동이 특기인 메카이면서도 적의 습격을 받았을 때 반격할 수 있다.

바이크는 이동에 적합하며 압도적인 스피드를 자랑하는 메카. 방향 전환이 어려워 능숙하게 타기 다소 어렵지만, 능숙하게 탈 수 있다면 경이로운 속도로 적을 농락할 수 있다.

접근전이 특기이며 높은 공격력과 튼튼한 장갑을 지닌, 배틀에 특화된 배틀 메카. 배틀 메카는 컨테이너를 들어올릴 수도 있어, 막힌 길을 개척할 수 있다. ‘암’을 바꿔 달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그 일격으로 전투를 단숨에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한편, 게임 내에 등장하는 메카는 필드에서 드롭되는 파츠를 사용해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메인 무기나 서브 무기 외에도 서스펜션이나 엔진 등 파츠를 교체해 메카를 강화할 수 있다. 아울러 입수한 메카는 원하는 색으로 도색할 수도 있다. 메카 부분별로 색과 질감을 다르게 바꿀 수 있으며, 데칼로 장식할 수도 있다. 커스터마이즈와 도장을 구사해 나만의 오리지널 메카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샌드랜드는 마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물을 잃은 불가사의한 사막 세계를 무대로, 악당이지만 순수한 온몸이 분홍색인 악마의 왕자 벨제붑이 마물 시프, 인간 보안관 라오와 기묘한 트리오가 되어 사막 어딘가에 존재하는 ‘환상의 샘‘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모험 판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