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문 미디어 인챈트가 주관 및 주최하고 넥슨이 후원하는 자낳대: 서든어택이 세 번째 시즌을 맞이했다. 총 상금 3,000만 원으로 우승을 차지한 1위 팀에게 1,500만 원이 그리고 준우승 800만 원, 3등 500만 원, 4등 200만 원이 주어진다.

2023 자낳대 : 서든어택 대회 일정은 10월 19일(목) 18:00 팀원 경매 및 대진 추첨을 시작으로 일주일간의 연습 기간을 거친 뒤, 10월 26일(목)과 27일(금) 양일에 걸쳐 더블 엘리미네이션 형식의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팀원 경매는 사전에 정해진 팀장들에 의해 진행되며, 류제홍과 푸린, 미르다요, 딩셉션 등 전 프로를 비롯한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모였다.

팀원으로는 강지 / 김된모 / 김펭귄 / 꽃핀 / 남봉 / 리타 / 렘쨩 / 마왕루야 / 멋사 / 배돈 / 이선생 / 조디악 / 청묘 / 코뚱잉 / 피닉스박 / 행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멤버중에 자낳대 : 서든어택을 비롯한 각종 대회 출전 경험이 있는 인원이 다수 있으며, 피지컬이 좋은 스트리머가 많아 역대 최강의 긴장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 2022 자낳대 : 서든어택 대비 더욱 박진감 있는 경기를 위하여 돌격소총이 조금 더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드래곤로드’가 고정맵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스나이퍼 구성 역시 팀마다 최대 2명이었던 점을 1명으로 제한했으며, 스나를 아예 배제하고 5돌격으로 전략을 구성해도 되는 등 팀원 구성에 따른 자유도가 크게 상승했다.

공식 출연진으로는 FPS계의 레전드 정소림 캐스터와 온상민 해설이 참여하며, 서든어택 준프로 출신이자 러너웨이의 구단주였던 인플루언서 러너가 합류했다.

한편 2023 자낳대 : 서든어택 일정 중에는 서든어택 플레이 및 우승팀 예측 이벤트 등 해피머니상품권과 BJ브레드 스티커팩을 받아 갈 수 있는 각종 이벤트가 진행된다. 방송 중계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 어택 공식 페이지 및 인챈트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인챈트 자낳대 : 서든어택 바로가기
▶ 인챈트 트위치 바로가기
▶ 인챈트 유튜브 바로가기








[ 내용 수정 : 2023.10.16. 12:54 ] 팀장의 총기 제한룰에 대해 처음에 팀원과 같이 돌격소총류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룰이었으나, 13일자로 다시 이전 자낳대의 룰대로 기본총기만 사용하도록 바뀌어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