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금일(북미 현지 시간 23일), SNS를 통해 자사 OTT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로 방영 예정인 실사 드라마 '폴아웃'의 방영일을 2024년 4월 12일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방영일을 발표한 10월 23일은 폴아웃 시리즈에 있어서 여러모로 상징적인 날짜다. 폴아웃 시리즈 세계관에서 2077년 10월 23일은 핵전쟁이 발발한 날이기 때문이다. 폴아웃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날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드라마 '폴아웃'의 방영일 역시 이에 맞춰서 발표한 것으로 보인다.

방영까지 6개월여 정도 남은 상태지만, 드라마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여전히 단편적이다. 감독으로 크리스토퍼 놀란의 동생인 조너선 놀란이 메가폰을 쥐었다는 점, 그리고 본작의 무대가 LA에 위치한 볼트 33이라는 점, 구울 역으로 월튼 고긴스가 출연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아케인에서 징크스의 목소리를 담당한 엘라 퍼넬이 진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한다는 점 정도만이 알려졌을 뿐이다.

다만, 볼트 33의 경우 원작 게임에 등장한 적이 없는 볼트인 만큼, 원작 게임과는 다른 주인공과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1시즌 10화로 구성된 드라마 '폴아웃'은 현재 공식 촬영을 종료했으며, 추후 새로운 정보 및 예고편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