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L] 성남 락스 '뿡' 김주영 "우리의 장점은 팀 호흡"
김홍제 기자 (Koer@inven.co.kr)
성남 락스가 25일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이하 KDL)' 팀전 8강 14경기 너트마이트와 대결에서 스피드전 3:1, 아이템전 3:2로 승리하며 3승 1패로 2위까지 올라섰다.
주장인 '뿡' 김주영은 당찬 자신감을 드러내며 남은 경기도 모두 승리해 결승 진출전까지 가보겠다고 전했다. 이하 성남 락스 '뿡' 김주영의 인터뷰 전문이다.
Q. 금일 승리한 소감은?
이길 건 예상했다. 다만, 아이템전에서 이렇게 고전할 줄은 몰랐다. 그래도 이겨서 기쁘다.
Q. 스코어는 2:0이지만, 나름 힘든 승부였다.
너트마이트팀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했다. 그래서 상대가 어떤 걸 준비했을지 몰라서 살짝 고전했다.
Q. 프로팀이지만 전력이 조금 약하다는 평이 있다. 본인의 생각은?
시즌 초 그런 평가를 받을 줄 알았다. 다만, 현재 대회에서 스피드전 무패를 기록 중이다. 앞으로 그런 평가가 틀렸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
Q. 다른 프로팀들과 비교했을 때, 본인들의 경쟁력은 어느 정도라고 보나?
스크림만 보면 리브 샌드박스가 가장 강한 것 같고, 다음은 우리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은 팀 호흡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Q. 주장으로 알고 있다. 어떻게 주장으로 뽑히게 됐는지 궁금하다.
간단히 말하면 내가 팀원들 중 리더십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하겠다고 했다. 나이는 나보다 '렌즈' 김의열 선수가 더 많지만, 주장 역할을 잘할 자신이 있었다. 가끔 팀원들이 말을 듣지 않아 힘들 때도 있지만, 괜찮다(웃음).
Q. 주장으로서 팀원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나비' 최승현 선수가 타임어택을 더 많이 연습했으면 좋겠다(웃음).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남은 풀리그 6승 1패로 마무리해서 결승 진출전을 통해 먼저 결승에 진출해 보겠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애니팡 개발팀이 다시 뭉쳐서 웹3 게임을 개발한 이유..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16 |
▶ [뉴스] 볼텍스게이밍, 엑시 챔피언스와 콜라보 이벤트 실시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동영상] 포르쉐 디바라니! 오버워치2 X 포르쉐 콜라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초기 에란겔 컴백,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클래식' 서비..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뉴스] 오딘 세계관 공유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 공개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6 |
▶ [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아너 오브 킹즈'로 국내 정식 서비..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6 |
▶ [뉴스] 효율 운영 예고 유비, '더 디비전 하트랜드' 개발 중단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닌자+사무라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공개된 모든..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6 |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5]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7]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