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아케인'의 시즌2 방영일이 마침내 공개됐다.

넷플릭스는 금일(10일), 자사 SNS를 통해서 오는 2024년 11월 '아케인' 시즌2 방영 소식을 확정 지었다. 2021년 11월 7일 시즌1 방영 이후 약 3년 만에 돌아오는 셈이다.

'아케인'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 등장하는 챔피언인 징크스와 바이 자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라이엇 게임즈와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포티셰 프로덕션이 함께 제작했다. 첫 공개와 동시에 평단으로부터 애니메이션의 미래라는 찬사와 함께 작화, 스토리, 성우 연기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으며, 이에 역대 넷플릭스 작품 중 최고 평점을 기록하는 등 흥행과 비평 모두를 거머쥐는 모습을 보여줬다.

수상 기록도 화려하다. 2022년 제49회 애니상 TV 부문 최우수 작품상, 극본상, 연출상 등 9관왕을 거머쥐었으며, 에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상, 음향편집상, 더 게임 어워드 각색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한 해를 맞이했다.

'아케인' 시즌1이 징크스와 바이를 중심으로 한 필트오버와 자운의 '갈등'을 다뤘다면, 시즌2는 이로 인한 '전쟁'을 다룰 예정이다. '아케인' 시즌2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차차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