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3일차인 금일(18일), 부산에서는 또 다른 게이머들의 축제가 열렸습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를 경기종목으로 하는 아크 월드 투어 2023'의 공식 오프라인 예선 경기가 한국에서도 마련되었죠.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지스타컵 파이터즈 스피릿 2023'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파이터즈 스피릿은 국내에서 꾸준히 이어오던 격투게임 대회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를 비롯해 여러가지 격투 게임들로 열리는 대회이고 포인트도 배정되어 있기에 국내 선수들 뿐 아니라 해외 선수들도 찾는 유서있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지스타를 기념에 열린 이번 대회는 부산 서면에 있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BRENA)에서 총 5개의 종목으로 2일간 선수들이 경합을 이룹니다. 추가로 지스타 컨퍼런스 강연으로 한국에 방문한 아크시스템웍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카타노 아키라 디렉터가 직접 유저들과 만나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이외에도 신작인 '언더 나이트 인버스2 시스타 셀레스'의 시연회와 함께 일러스트레이터 JAZZ JACK 콜라보레이션 굿즈들도 전시/판매를 진행하고 있었죠. 인벤에서는 이번 파이터즈 스피릿 현장에서 느껴지는 격투 게이머들의 열정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파이터즈 스피릿이 열리는 부산이스포츠경기장(15층)입니다.

▲ 입구에서는 스피릿제로의 굿즈도 판매가 되고 있었죠.

▲ 관람객 현장 등록도 무료로 진행가능합니다.

▲ 포토존도 야무지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 오늘은 길티기어 시리즈의 카타노 아키라 디렉터가 직접 유저들과 만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 16층으로 올라오면 이제 많은 유저들과 선수들을 만날 수 있었죠.

▲ 언더 나이트 인버스 2 시스타 셀레스의 시연도 가능합니다.

▲ 쉴새없이 경기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

▲ 꼭 선수가 아니더라도 여유가 되는 상황이면 게임을 즐기기도 가능하죠.


▲ 안쪽의 무대에서는 방송 경기들이 진행됩니다. 지금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경기가 진행중이네요.

▲ 길티기어 굿즈도 판매중입니다.

▲ JAZZ JACK 콜라보 마우스 패드. 두 명은 XY염색체인게 맞을 겁니다.

▲ 키링과 클리너도 준비되고 있고요

▲ 아크릴 스탠드는 귀엽습니다. 세계 최고의 귀여움을 장착한 브리짓...

▲ 각 캐릭터의 심볼과 필살기 실루엣으로 스티커도 있습니다.

▲ 파이터즈 스피릿은 19일까지 진행됩니다. 한번 들러서 격투 게이머들의 열정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