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우수한 인디 게임을 선정하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3’의 수상작을 27일(월) 공개했다. 최고상 격인 스토브인디 부문 ‘올해의 게임’은 메타크래프트,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인 로그인’이 수상했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스토브인디와 인디 씬 안에서 이용자들의 사랑과 기대를 받은 게임을 조명해 널리 알리는 인디게임계 최대상 중 하나다. 총상금 규모는 2,800만원의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작년보다 수상작을 3배 늘려 2개 부문 9개 영역에 걸쳐 32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22년 10월부터 23년 9월까지 스토브인디에 출시한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스토브인디’ 부문 ‘올해의 게임’과 ‘TOP10’은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에 참여했다. ‘올해의 게임’은 2022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달구었던 메타크래프트, 온파이어게임즈의 ‘러브인 로그인’이, ‘TOP10’에는 ‘갓 오브 웨폰’, ‘백야기담’, ‘스테퍼 케이스’ 등 지난 하해 인기를 끈 독창적이고, 인디 게임팬이라면 친숙한 작품들이 선정됐다.
타 플랫폼에서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월드 와이드’ 부문은 스마일게이트 개발진 뿐만 아니라 BIC 서태건 조직위원장, 한국콘텐츠진흥원, 네오위즈,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인디라 등 다양한 인디게임계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루미네 나이트’, ‘Nqc : Non Qualia Character’, ‘피오’, ‘키키캐키캡’ 등 BIC,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등에서도 호평 받았던 작품들이 완성도, 몰입감 등을 인정받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올해 보다 의미있는 시상 부문을 신설하기도 했다. 유저 소통 기반으로 높은 성장을 보인 게임을 선정하는 ‘부스터 픽’과 가장 완성도 높은 한글화 게임 ‘한글화 벗’ 부문이다. 스토브인디의 인디게임 피드백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 우수 유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부스터 픽’은 비쇼죠데브의 ‘서큐하트’가 수상했다. ‘한글화 벗’ 상은 세심한 한글화에 팬들의 찬사를 받은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의 번역가가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
‘2023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을 공개한 스토브인디는 내달 10일(일)까지 수상작 대상 할인 프로모션 및 수상작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3년 어워즈 수상작과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스토브인디 어워즈 페이지(https://indie.onstove.com/ko/store/award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상식은 12월 3일(일)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에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여승환 이사는 “’스토브인디 어워즈’를 통해 올 한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으며 스토브인디와 함께 성장해 온 개발사를 비롯한 모든 인디 게임 창작자분들을 더욱 조명받을 수 있길 바란다.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인디 게임 창작자에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