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게임할가영, 이상민 사업실장, 조재경 디자인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엔씨소프트는 11월 27일 20시 리니지M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니지M 공식 방송 '인사이드M - 공허의 오아시스'를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는 BJ 게임할가영, 이상민 사업실장, 조재경 디자인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이 직접 출연해 'OASIS 3: NEXT WAVE’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또한, 방송에서 새로운 TJ 쿠폰 5종 및 오아시스 쿠폰도 공개됐다. 새로 공개된 TJ 쿠폰은 '스페셜 변신 각성',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성물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이며, 오아시스 쿠폰은 영웅 등급 변신 '천상의 수호 기사 OR 마법인형 '천년 구미호' OR 기사단의 장비 선택 상자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암흑기사 리부트 정리
우선 메인 업데이트인 암흑기사 리부트에 대해 공개됐다. 이번 리부트를 통해 여자 암흑기사, 신규 신화 스킬 '칼립소', 카운터 스킬 리뉴얼, 다크 블레이드 선점기 모드 지원 및 공격 사거리 증가 등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또한, 다크 아이 스킬은 신성검사의 대항마로 떠오를 예정이다.


- 다크 소울/다크 소울(어벤져)

수확한 영혼을 방출하여 '공허의 사역마'를 다룰 수 있게된다. 매우 넓은 범위 공격이 특징이다.


- 칼립소 'new'

공허의 영역에서 운석 '칼립소'를 소환하여 지면을 초토화 시킨다. 운석의 낙화 지점에는 '중력장'이 생성되어 적들의 행동을 제약한다. '칼립소'에 피격된 대상은 '망각' 상태가 된다. 망각 상태가 되면 스킬 쿨타임을 초 단위로 증가시킨다.


- 도펠겡어 킹

다크 미티어가 리뉴얼된 스킬로 공허의 군주 '도펠겡어 킹'으로 각성한다. 외형과 능력치를 보존하는 '리버스 이미테이션' 능력을 얻게 되며, 비전 스킬 '쇼크 웨이브'가 활성화된다. 쇼크 웨이브는 부채꼴 형태로 피해를 주며, 마나 번과 체력 회복 기능을 가지고 있다.


- 할루시네이션

동일한 외형의 환영 분신을 소환하여 위치를 맞바꾼다. 술자를 향한 모든 타격 명령이 분신에게 이전되고, 술자는 체력 회복과 함께 반투명 상태로 진입한다.


- 다크 디멘션

시전 위치에 공허의 표식을 남기며 순간이동한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표식 위치로 복귀한다.


- 보이드 필드

공허의 결계를 펼쳐 범위 내 아군을 보호한다. 결계 중심에 가까울수록 효과가 강화된다. 효과가 적용되면 닉네임 우측에 아이콘이 표시된다.



그 외 추가 콘텐츠 및 공개 사항
- 클래스 체인지

암흑기사 클래스로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가 지원된다. 암흑기사의 클래스 체인지는 다이아가 필요하며, 스킬 및 장비를 교체할 때 추가 재료가 요구된다. 특히 이번 클래스 체인지부터 기존에 교체가 불가능했던 일부 뽑기 스킬(유니크)들도 교체가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전설 등급은 뽑기 스킬을 포함해 총 6개 교체가 가능하다.


- 공허의 사원

콘텐츠 소개는 지난 11월 초 인사이드M에서 진행된 바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팁 위주로 소개됐다. 던전의 최초 오픈은 점검 직후가 아니라 오후 시간대에 대만 서버와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명예 코인으로 던전 시간 충전석을 구입할 수 있다. 공허의 사원에서 등장하는 카스파 패밀리는 오림의 흔적 개선 버전으로 등장한다. 흑마법사와 백마법사 버전이 추가되서 총 6종이 등장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르타스 레이드 패턴은 기르타스의 외침과 함께 이루어지고, 바닥에 패턴이 출력된다.


- 콘텐츠 추가

마법인형 탐험의 성물 버전 '성령 수집'이 추가된다. 그 외에도 4대 용의 상급 버전 신화 등급 '실렌의 갑옷' 및 장인의 방어구 마법 주문서가 추가된다.


- 편의 개선

아이템 컬렉션에서 등록 가능한 아이템이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을 경우, 즉시 구매 및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혈맹 수호 이상의 멤버는 버튼 터치를 통해 혈맹 적대/동맹 관계 등록이 가능해지며, 혈맹원의 적대 요청 및 동맹 간 적대 목록 공유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적대 혈맹 리스트 등록 개수도 확장될 예정이다.

11월초 인사이드M Q&A에서 언급된 고 인챈트 상점 장비 및 부적 아이템의 창고 보관 비용도 대폭 감소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