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동기를 준비하세요! 타이달의 탑 11~15층 공략
최민호 기자 (Minno@inven.co.kr)
타이달의 탑 11층부터는 본격적으로 어려운 구간이 시작된다. 방어 패턴에 실패하면 상태 이상과 큰 피해가 들어오기에 방어 패턴은 가급적 모두 성공해주는 것이 좋고, 모든 보스들이 즉사급 피해를 주는 특수 패턴을 가지고 있어 기믹 수행도 필수적이다.
동시에 대미지 레이스도 필요하기에 레벨이 낮거나 스펙이 부족하다면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마법봉을 장착하거나 방어적인 수호자를 이용하는 공략이 필요할 수 있다. 마나 실드를 제공하는 '레이디 나이트 카마르시아' 같은 수호자가 유용하다. 한편, 14층에서는 이동형 스킬이 필수적으로 쓰인다. 자신의 보조 무기에 이동형 스킬이 없다면 석궁 등 이동기를 가진 무기로 잠시 교체해 사용해야 한다.
▣ 11층 : 죽음이 다가오는 미로
1) "도망 칠 수 없다"는 체력을 가리는 디버프 부여. 첫 미로 패턴 이후 강화된다
2) 미로 패턴에 달릴 스테미나를 아끼자. 격노 방어 이후 추가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미로는 걸어서도 피해지나 가급적 변신 후 달리자
▣ 12층 : 모래 속 정답
1) 폭발 전갈을 스콜포스가 숨은 구덩이로 유도하면 성공
2) 스콜포스가 숨은 구덩이는 움직일 때 보라색 이펙트가 따라다닌다
3) 성공 시 보스가 잠시 기절에 빠진다
4) 격노 패턴은 기절 독침을 날린 후 순간이동 공격이 있으니 방어 성공 후 바로 무빙
▣ 13층 : 낙하! 전격! 파멸
1) 붉은 골렘의 기운을 푸른 골렘에게 전달하는 핵심 패턴
2) 원거리 전투를 할 경우 강력한 광역 공격이 나오니 붙어서 딜하자
3) 격노 패턴은 전부 성공하는 것이 좋다
4) 이동 스킬이 있으면 편하다
▣ 14층 : 보이지 않는 곳으로
1) 격노, 점프, 이동 세 가지 패턴을 주의!
2) 이동 패턴은 '이동형 스킬'이 있어야 피할 수 있다
3) 점프 후 이동으로 안정적으로 이동 가능
▣ 15층 : 뺏는 자 와 되찾는 자
1) "도망칠 생각 마라!" 이후 격노 패턴
2) 어둠 패턴은 중앙으로 빠르게 달리자. 체력 여유가 있다면 맞으면서 뛰는 것이 더 빠르다
3) 분신을 피해 맵 끝에 도달하면 체력이 회복되고 보스가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동시에 대미지 레이스도 필요하기에 레벨이 낮거나 스펙이 부족하다면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마법봉을 장착하거나 방어적인 수호자를 이용하는 공략이 필요할 수 있다. 마나 실드를 제공하는 '레이디 나이트 카마르시아' 같은 수호자가 유용하다. 한편, 14층에서는 이동형 스킬이 필수적으로 쓰인다. 자신의 보조 무기에 이동형 스킬이 없다면 석궁 등 이동기를 가진 무기로 잠시 교체해 사용해야 한다.
▣ 11층 : 죽음이 다가오는 미로
1) "도망 칠 수 없다"는 체력을 가리는 디버프 부여. 첫 미로 패턴 이후 강화된다
2) 미로 패턴에 달릴 스테미나를 아끼자. 격노 방어 이후 추가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미로는 걸어서도 피해지나 가급적 변신 후 달리자
▣ 12층 : 모래 속 정답
1) 폭발 전갈을 스콜포스가 숨은 구덩이로 유도하면 성공
2) 스콜포스가 숨은 구덩이는 움직일 때 보라색 이펙트가 따라다닌다
3) 성공 시 보스가 잠시 기절에 빠진다
4) 격노 패턴은 기절 독침을 날린 후 순간이동 공격이 있으니 방어 성공 후 바로 무빙
▣ 13층 : 낙하! 전격! 파멸
1) 붉은 골렘의 기운을 푸른 골렘에게 전달하는 핵심 패턴
2) 원거리 전투를 할 경우 강력한 광역 공격이 나오니 붙어서 딜하자
3) 격노 패턴은 전부 성공하는 것이 좋다
4) 이동 스킬이 있으면 편하다
▣ 14층 : 보이지 않는 곳으로
1) 격노, 점프, 이동 세 가지 패턴을 주의!
2) 이동 패턴은 '이동형 스킬'이 있어야 피할 수 있다
3) 점프 후 이동으로 안정적으로 이동 가능
▣ 15층 : 뺏는 자 와 되찾는 자
1) "도망칠 생각 마라!" 이후 격노 패턴
2) 어둠 패턴은 중앙으로 빠르게 달리자. 체력 여유가 있다면 맞으면서 뛰는 것이 더 빠르다
3) 분신을 피해 맵 끝에 도달하면 체력이 회복되고 보스가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첫 출격' T1, 이변 없는 2:0 승리...승자전 진출 [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경기뉴스] 지켜낸 자존심...플라이퀘스트, PSG 2:1로 꺾고 승자전.. [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뉴스]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e스포츠 토토는 아직 일러"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뉴스] 달리면서 궁 사용 가능! 케넨 상향된 14.9 패치 [2] | 양동학 (Eti@inven.co.kr) | 05-01 |
▶ [뉴스] e스포츠 진흥, '지역 연고 실업팀'으로 기반 마련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인터뷰] FC e스포츠 시니어 디렉터 "팬들을 즐겁게 하는 게 궁..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30 |
▶ [뉴스]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발표…“이스포츠 교육 혁.. [3]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9 |
▶ [인터뷰] 대기만성 '엄티' "나를 통해 용기를 얻는 사람이 있었.. [49]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4-29 |
▶ [경기뉴스] 집념의 울브즈 e스포츠, 그라츠 꺾고 우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중국 울브즈에게 0:3 패배로 탈락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대한민국 '소다', 모바일 초대 챔피언 등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그라츠에게 0:3 완패 당해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7 |
▶ [뉴스]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27일 리그 개막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정글-미드-서포터 삼위일체 브랜드 [6] | 양동학 (Eti@inven.co.kr) | 04-26 |
▶ [뉴스] LCK 인기 하늘 찌르는 베트남, 인기 선수들 직접 만난..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