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달의 탑은 흰곰자리 들판 지역의 '들판에서 만난 작은 친구' 코덱스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입장하게 되는 특수 던전이다. 각 층마다 등장하는 보스를 처음 클리어할 때 솔란트와 경험치는 물론 아미토이, 변신석, 강화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탑 저층은 TL 전투의 기초를 다질수 있는 장소다. 캐릭터의 성장 정도에 따라 훨씬 쉽게 클리어할 수도 있다.

▲ 흰곰자리 들판 애시헨 코덱스를 진행하다보면 그림을 통해 타이달의 탑에 진입하게 된다

1, 2층 보스는 격노 공격과 동작이 큰 특수 공격에만 주의하면 된다. 보라색 원이 표시되는 격노 공격은 플레이어가 방어 스킬로 막아낼 경우 오히려 전투를 유리하게 풀어갈 수 있다. 두 보스의 격노 공격은 준비 기간이 길어 넉넉히 보고 막을 수 있다.

보스는 격노 공격 외에도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기도 한다. 1, 2층 보스의 강한 공격은 준비 동작이 크고 뒤를 돌아보는 등 알아보기 쉽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피하거나 CC 스킬로 패턴을 취소 시킬 수 있다.

▲ 보라색 원이 표시되는 격노 공격을 막아내면 오히려 유리해진다


▲ 격노 판정이 아니더라도 종종 강한 기술을 사용한다. 동작이 커 알아보기 쉬운 편

3층은 굶주린 거대 좀비와 아군 NPC 길 잃은 모험가가 등장한다. 굶주린 거대 좀비는 독액을 연속으로 뱉어내는 패턴이 위협적이다. 이때 길 잃은 모험가가 '제 뒤로 오세요! 보호해드릴게요!'라고 외치는데, NPC 뒤에 숨어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패턴이 종료되면 다시 나가 싸우자. 길 잃은 모험가가 공격 받아 사망하면 던전 공략에 실패할 수 있다.

4층 불완전한 거대 고블린도 기본적으로 격노 공격을 받아내며 대미지를 쌓아가면 된다. 가장 위협적인 패턴은 빙글빙글 돌며 공격하는 회전난무다. 격노 판정이 아니며, 보스가 크게 웃는 것으로 패턴 발동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공격을 피하거나 막아내자.

▲ 길 잃은 모험가의 외침을 들으면 뒤로 숨자. 패턴 이후에는 모험가가 사망할 수 있으니 나가 싸워야 한다

▲ 크게 웃고 난후 사용하는 회전난무에 주의

5층 '전사의 외침'에선 근거리 전투에 능숙한 녹슨 철갑 전사와 싸운다. 보스는 몇가지 까다로운 패턴을 사용하는데, 보스의 외침을 살펴보면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죽인다. 죽인다. 죽인다.' 패턴은 짧은 거리에 가드 불가 공격을 한다. 맞으면 연속기가 들어오로, 2차 패턴이 연계되기도 한다. 다만 준비 동작이 크고, 공격 범위가 짧아 간단히 피할 수 있다. '방해... 하지... 마라...'는 원거리 공격 후 시간 차 돌진 공격이 들어오니 끝까지 지켜보자. 각 패턴은 기절 같은 CC로도 캔슬할 수 있다.

▲ '죽인다. 죽인다. 죽인다.'는 가드 불가. 움직여 피하거나 CC 캔슬도 가능

▲ 끝났다고 생각할 때쯤 돌진 하는 '방해... 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