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사막에서 발생하는 지역 이벤트
몬스터 처치하고 달빛 비늘 모아 주화로 교환
주화 3배로 교환해 주는 상단에 빠르게 납품하는 것이 핵심



달빛 사막에서 열리는 지역 이벤트 '사막의 카라반'은 몬스터 처치 시 드랍하는 달빛 비늘을 모아 NPC에게 주화로 교환하고, 이벤트가 끝날 때 획득한 주화 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처치한 몬스터 하나당 드랍하는 달빛 비늘은 1~3개다.

주화 납품 NPC는 중개상, 곡도 상단, 파도 상단, 성벽 상단 4종류로 나뉜다. 먼저, 중개상은 이벤트 진행 중 언제든 납품 가능한 장소로 달빛 오아시스와 재봉 조합장 카라반 두 곳에 있다. 그러나 중개상의 주화 교환비는 1:1로 효율이 가장 낮다.

▲ 이벤트 진행 중 몬스터 처치 시 달빛 비늘 드랍

▲ 모은 달빛 비늘은 곳곳에 있는 이벤트 NPC에게 납품할 수 있다

▲ 언제든 납품 가능한 대신 교환 비율이 가장 낮은 중개상


나머지 세 상단은 이벤트 종료 15분, 10분, 5분 전이 되면 일정 시간 동안 달빛 비늘 납품을 받기 시작한다. 15분 전과 10분 전에는 3분 동안 납품을 받고, 종료 5분 전에는 이벤트가 끝날 때까지 납품받는다. 각 상단은 달빛 납품한 달빛 비늘의 2배만큼 주화를 지급하고, 납품 시간마다 무작위 상단 하나의 납품 배율이 3배로 지정된다.

배율이 3배인 곳은 중개상과 상단의 이벤트 대화로 미리 알 수 있다. 단, 중개상을 제외한 나머지 상단은 달빛 비늘을 일정 수량만 받기 때문에 대화를 확인하자마자 3배 납품 장소에서 대기해야 한다. 모든 상단은 한 번씩 3배 납품을 진행하므로, 3배 납품 위치가 확정되는 5분 전까지 달빛 비늘을 모으고 한 번에 3배 납품을 노리는 것도 좋다.

이벤트가 끝나면 종료 시 순위에 따라 고급~희귀 양피지와 희귀~영웅 마린드가 차등 지급되며, 노력 보상으로 희귀 양피지를 추가 획득한다.

▲ 성벽, 파도, 곡도 상단은 정해진 시간 동안 납품을 받는 대신 교환 비율이 높다
대신 납품받는 수량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대기해야 한다

▲ 3배 납품을 받는 상단은 이벤트 대화로 미리 알 수 있다

▲ 이벤트 보상은 고급~희귀 양피지와 희귀~영웅 마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