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발톱 숲에서 발생하는 지역 이벤트
단서를 모아 진짜 비석을 찾고 늑대의 룬 사용
주요 보상은 스킬북 재료와 1등 한정 질주 변신



'달빛 주술 해제'는 회색발톱 숲에서 열리는 지역 이벤트다. 다른 이벤트와 달리 밤 시간대에만 열리기 때문에 개최 횟수 자체가 적은 편이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7개의 비석 중 주술이 걸린 비석을 찾아 늑대의 룬을 사용하는 것이다. 납품 아이템인 늑대의 룬은 이벤트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다. 몬스터마다 드랍하는 늑대의 룬 수는 라이칸 몬스터 0~1개, 회색 늑대 1~2개다. 그러나 단순히 늑대의 룬만 모아서는 납품해야 할 비석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없다.

주술이 걸린 비석을 찾으려면 회색 라이칸 몬스터가 드랍하는 단서가 필요하다. 납품해야 할 장소는 바로 단서가 가장 많은 비석이다. 이때, 이벤트 중에만 등장하는 회색 라이칸 수색꾼은 다른 몬스터보다 드랍하는 단서 수가 많으니 최대한 많이 처치하면 좋다.

단서를 홀로 모아 주술이 걸린 비석 위치를 판단하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인 친구가 있다면 서로 가장 많이 나온 단서를 공유하면서 정답을 찾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 비석 7개 중 주술이 걸린 비석은 한 곳뿐이다

▲ 주술의 단서가 가장 많은 곳이 진짜 비석, 위치를 판단하려면 단서를 계속 모아야 한다


단서를 모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벤트 중에는 회색 늑대가 다수 출현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처음에는 남은 시간이 16분일 때 숲 동쪽에서 늑대 무리가 나타난다. 이후 남은 시간 11분이 되면 서쪽, 6분에는 양옆에서 늑대가 몰려온다. 이 시기를 노리면 단시간에 늑대의 룬을 다수 모을 수 있다.

각 비석에 늑대의 룬을 일정 수량 이상 사용하면 기운이 약해져 추가 사용이 불가능하다. 남은 시간이 17분, 12분, 8분, 3분이 됐을 때 달의 기운이 차오른다는 대사가 나오면 비석이 다시 활성화되며 늑대의 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가 끝날 즈음에는 납품 경쟁이 치열해지므로,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비석 위치를 추측하고 늑대의 룬을 사용해야 상위권 경쟁이 가능하다.

이벤트가 끝나면 달빛 주술이 걸린 비석에 사용한 늑대의 룬 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100위 안에 든 모험가는 스킬북 재료인 양피지와 마린드를 받고, 1위는 성장 포인트 15가 오르는 질주 변신 '아이언 스콜'을 추가로 얻는다. 이외에도 모든 모험가가 노력 보상으로 희귀 양피지와 단련서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달의 기운은 이벤트 중 총 4번 차오른다

▲ 주술이 걸린 비석에 늑대의 룬을 사용해야 순위 경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