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석공 마을에서 발생하는 지역 이벤트
명부 등록하고 모은 금운모 수로 순위 결정
명부 이동이 자유로워 마지막까지 순위 예측 불가능



바실리스크 무리 섬멸 연대기가 종료되면서 지역 이벤트 '숨겨진 금운모'가 추가됐다. 숨겨진 금운모는 버려진 석공 마을에서 열리며, 다른 지역 이벤트처럼 3시간 간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숨겨진 금운모의 진행 방식은 다른 곳의 지역 이벤트와 약간 다르다. 기존 이벤트는 정해진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특정 지점에 납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지만, 숨겨진 금운모는 반대로 망치, 도끼, 쐐기, 나무 문양 중 한 곳으로 이동해 배치된 명부와 상호작용한 뒤부터 몬스터가 이벤트 아이템 금운모를 드랍한다.

또한, 숨겨진 금운모는 이벤트 아이템을 납품하는 과정이 없어 이벤트가 끝나는 순간 보유한 금운모 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금운모는 몬스터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준 유저가 획득할 수 있지만, 금운모를 드랍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벤트 상위권에 들려면 운도 어느 정도 필요하다.

▲ 이벤트가 시작되면 먼저 네 문양 중 하나를 찾아가서

▲ 명부와 상호작용한 뒤 몬스터를 처치하자

▲ 몬스터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주면 금운모 획득 권한을 얻는다


이벤트 진행 중에는 일정 시간마다 사무관이 중간 결과를 공개한다. 네 명부에 등록한 유저 중 금운모를 가장 많이 모은 수량만 공개하고, 닉네임은 공개하지 않아 어떤 유저가 순위 경쟁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다.

또한, 이벤트 종료까지 8분 남는 시점부터는 추가로 전문 도굴꾼이 등장한다. 탐사 코덱스 '일확천금 금운모'에는 전문 도굴꾼을 3마리 처치하는 항목이 있지만, 이벤트 참여율이 높은 서버에서는 해당 조건을 달성하기 어려워 이벤트에 여러 번 참여해야 할 것이다.

숨겨진 금운모만의 가장 큰 특징은 이벤트 진행 중 명부 이동이 자유롭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벤트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나오는 중간 결과에 맞춰 명부 이동이 활발하게 발생하고, 그 결과 이전에 발표했던 순위와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 특히, 탐사 코덱스 달성 조건으로 종료까지 1분 이하일 때 명부를 바꾸거나 등록하는 것이 있어 마지막까지 예측 불가능한 눈치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이벤트 보상은 전체 참여 인원이 아닌 각 명부에 등록한 유저 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다른 지역 이벤트처럼 스킬북 제작에 필요한 고급~희귀 마린드 및 양피지를 획득할 수 있으니 스킬 성장을 한창 진행 중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자.

▲ 이벤트 진행 중에만 등장하는 전문 도굴꾼

▲ 이벤트 관련 탐사 코덱스, 처음에는 바쁘게 움직여야 한다

▲ 종료 1분 전 중간 결과지만, 명부 등록이 자유로워 마지막까지 방심할 수 없다

▲ 이벤트 보상은 고급~희귀 마린드와 양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