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력의 황무지에서 발생하는 지역 이벤트
몬스터에게 나오는 마정석 모아 베네룩스의 조사단에게 납품
마법진 완성하면 베네룩스 조사단의 증표 50개 추가 획득!



'마력 폭주 저지'는 마력의 황무지에서 열리는 지역 이벤트다. 이벤트 시간이 되면 지역 곳곳에 베네룩스 조사단 NPC가 나타나며, 모험가들에게 결계 강화에 필요한 마정석을 요구한다.

마정석은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가 사망하면 마력이 폭주해 주변 몬스터가 강화된다. 강화 몬스터는 처치 시 더 많은 마정석을 드랍해 이벤트 재료를 빠르게 모을 수 있다. 따라서, 몬스터 여러 마리를 한 번에 처치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시간차를 두고 강화 몬스터를 끊임없이 사냥하는 것이 마정석 획득 효율이 좋다.

마법진 6곳에 있는 NPC 베네룩스 조사단은 마정석을 베네룩스 조사단의 증표(이하 증표)로 교환하는 역할을 한다. 처음에는 화염, 지진, 해일, 어둠, 폭풍의 마법진, 결계의 마법진 6곳에서 납품을 진행하며, 모든 마법진이 활성화되면 중앙에 있는 결계의 마법진에서만 납품이 가능하다.

▲ 마정석 드랍 수량이 많은 폭주 몬스터

▲ 마법진 위치와 제한 수량, 납품 장소가 많지만 경쟁이 상당히 치열하다


외곽 마법진 5곳에서는 마정석 500개가 모이면 마법진이 활성화된다. 이때, 500개째를 납품해 마법진을 완성한 모험가는 추가로 베네룩스의 증표 50개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납품 타이밍을 조절해 마법진 완성을 노리기는 매우 어려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결계의 마법진은 납품 수량 제한이 없는 대신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직접 달려서 이동하기가 부담스럽다.

그러나 완성된 마법진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도약 마법이 발생해 모험가들을 높이 띄운다. 이는 결계의 마법진이 높은 곳에 있어 납품을 하지 못한 모험가들이 자연스레 결계의 마력진에 모이게끔 유도하는 장치다. 특히, 결계의 마법진 활성화 중에는 주변에 강화 몬스터가 대량 출현하는 이벤트가 발생해 마정석을 빠르게 모을 수 있다.

결계의 마법진 강화는 2분 동안 지속되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외곽 마법진에서 마정석 납품이 활성화된다. 즉, 마력 폭주 저지 이벤트는 외곽 마법진 5곳 활성화 → 결계의 마법진 2분 강화 사이클을 반복하는 형식이다. 그러므로 무리하게 납품을 시도하기보다는 한 장소에서 장시간 사냥한 뒤 한 번에 대량 납품하는 것이 오히려 유리할 가능성도 있다.

이벤트가 끝나면 종료 시 보유한 베네룩스 조사단의 증표 수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고, 100위 안에 든 모험가는 고급~희귀 양피지와 고급~영웅 마린드를 얻는다. 상위 5명은 영웅 양피지 및 희귀 마린드를 획득 가능한 상자가 추가로 주어지고, 모든 모험가가 노력 보상으로 희귀 양피지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 500개째 마정석을 납품한 모험가는 증표 50개를 추가로 받는다

▲ 납품이 끝난 마법진에서 발생하는 상승 마법, 이를 이용하면 결계의 마법진으로 편하게 갈 수 있다

▲ 획득한 증표 수에 따라 순위와 보상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