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플레이가 필요한 실레우스의 심연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 가능?
희귀 목걸이를 주는 업적까지





실레우스의 심연은 낮 시간대에만 입장이 가능한 파티 플레이 던전이다. 등장하는 적들의 능력치가 높아 혼자서는 사냥이 어렵지만, 파티를 구성해 사냥할 경우 일반 필드 사냥보다 고효율의 사냥이 가능하다. 메인 퀘스트만으로 진행이 어려워지는 20레벨대부터 실레우스의 심연을 찾게 된다.

던전의 핵심 보상은 역시 경험치다. 조금만 파티 사냥을 해도 메인 퀘스트 달성에 필요한 레벨을 맞출 수 있어 파티 사냥 효율이 좋다. 심연 드롭 아이템 중 하나인 '투박한 불꽃' 시리즈는 퀘스트 탁본집에 필요해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한다. 이외에도 골드 보상도 제법 쏠쏠하다.

지역 채팅이나 심연 입구에서 사람을 모아 파티 사냥을 진행하면 되고, 여의치 않다면 입구에 몰린 다른 모험가와 함께 사냥을 해도 된다. 다수가 뭉쳐 사냥해도 일반 필드 이상의 효율이 나온다.




- 희귀 목걸이 얻을 수 있는 코덱스 업적 소개

한편, 초반에 획득할 경우 제법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희귀 목걸이 업적이 있다. 메인 퀘스트에서 주는 반지 장신구와 세트 옵션 발동도 가능한 부위다. 다만, 개인이 쉽게 할 수 있는 업적은 아니고 길드 단위나 파티 단위 모험가를 모아 진행해야 한다. 고난도 지역을 탐사해야 하고, 보스/히든 보스를 처치하는 업적이 있기 때문.

업적은 옵션 - 코덱스 - 탐사 - 라슬란 - 실레우스의 심연 1~2층 탐사 업적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층 순간이동석 조작, 불사의 해골 기사 처치, 부패한 석관 조사 등이다. 순간이동석의 경우, 맵을 뚫기만 하면 쉽게 얻을 수 있다. 1층 순간이동석은 입구 왼쪽, 2층은 내려간 직후 볼 수 있다. 부패한 석관 조사는 파티를 맺고 주변 적들을 처리하면서 진행하면 된다. 보스급 몬스터의 경우, 해당 지역까지 이동해야 하니 파티나 길드 인원을 모아 진행해야 한다.

▲ 길드에서 힘을 모으면 이런 장신구를 받을 수 있다

▲ 바로 해당 코덱스 업적을 따는 것


※ 실레우스의 심연 지역 탐사 코덱스 항목 정리

■ 심연의 초입

- 실레우스의 심연 1층 순간이동석 조작
- 실레우스의 심연 2층 순간이동석 조작
- 불사의 해골 기사 처치
- 불사의 해골 지휘관 처치


■ 실종자의 자취

- 수집 탐험대의 기록 : 실레우스의 심연 1~2층 한 장 수집
- 부패한 석관 조사
- 악령 술사 처치
- 악령 어둠술사 처치


▲ 순간이동석 조사는 위치만 알면 쉽다

▲ 부패한 석관 조사는 파티 플레이로 진행하면 된다

▲ 보스는 대규모 인원이 필요해 조금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