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한국 게임 부문 수상작 'P의 거짓'


올해는 국내를 넘어 전세계 게이머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게임들 뿐만 아니라, 독특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한 여러 신작 게임들이 출시된 해였습니다. 올해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한국 게임을 뽑아보라면 어떤 게임을 선택하실 건가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한국 게임 부문 수상작은 'P의 거짓'입니다.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의 거짓이 유저 투표로 결정하는 최고의 한국 게임 부문, 그중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AAA급 소울라이크 장르에 도전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낸 작품이죠.

평단과 대중에게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P의 거짓과 개발사 네오위즈의 라운드8 스튜디오는 이번 2023 인벤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의 게임(GOTY), 최고의 한국 게임, 최고의 각색, 최고의 한국 스튜디오까지 총 4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 최고의 한국 게임과 최고의 각색 두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는 "뜻깊은 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게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최지원 총괄 디렉터의 소감 영상 및 감사 인사는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