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트레일러 부문 수상작 '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세 번째 트레일러


게임이 정식 출시되기 전, 유저들의 가장 큰 관심을 얻게 되는 건 다름아닌 트레일러입니다. 시나리오부터 인게임 플레이, 여기에 마치 영화와 같은 연출을 가한 영상까지, 정말 다양한 모습의 트레일러들이 유저들의 관심도를 끌어올리곤 하죠.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트레일러 부문 수상작은 '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세번째 트레일러입니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세 번째 트레일러는 짧은 분량 안에 전작보다 발전한 창의적 게임 플레이와 깊어진 내러티브를 감각적으로 담아냈습니다. 게이머들의 기대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준 젤다의 전설 :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세 번째 트레일러가 최고의 트레일러 부문을 수상하게 됐네요.

물론, 이후 출시된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본 게임은 트레일러 그 이상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트레일러가 다가 아니라, 트레일러는 방대한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의 세계 속 일부였던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