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온고잉 부문 수상작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은 혼자 즐길 수도 있지만, 여럿이 함께 플레이하면 새로운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친구들과 함께 게임하며 추억을 쌓아가기에는 온라인 게임만한 게 또 없죠. 현재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제공하는 게임들 중 여러분의 한해를 가장 빛낸 게임은 무엇이었나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온고잉 부문 수상작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11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후 10년 넘게 한국 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즐기고 있는 게임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오랜 기간 꾸준히 받아온 관심과 애정은 이번 온고잉 부문 투표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유저들이 직접 뽑은 최고의 온고잉 게임은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였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피우 리우 리그 오브 레전드 디렉터는 "해마다 플레이어와 커뮤니티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게임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다듬어나가며 리그 오브 레전드를 좋은 미래로 이끌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