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ATLUS × VANILLAWARE가 선사하는 PlayStation®5/PlayStation®4/Nintendo Switch™/Xbox Series X|S용 소프트웨어 『유니콘 오버로드』 (2024년 3월 8일(금) 발매 예정)의 무게감 있는 이야기를 장식하는 캐릭터와 다채로운 병종 및 육성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유니콘 오버로드』란?

『유니콘 오버로드』는 동료를 만나 거대한 악에 맞서는 정통파 모험담을 바닐라웨어만의 고화질 그래픽과 캐릭터, 자유도 높은 필드 탐색, 새로운 방식의 시뮬레이션 전투로 그린 판타지 시뮬레이션 RPG이다.

1990년대 명작 시뮬레이션 RPG가 가진 중후한 분위기와 전술성을 잘 살려 계승하고, 독자적인 전투 시스템과 온라인 대전 등 현행 기기 특유의 요소를 탑재한 본 타이틀은클래식하 면서도 새로운 유일무이한 게임 체험을 선사한다.



■이야기를 장식하는 캐릭터들을 소개

【주인공의 동료】
로잘린데 CV: Reina Ueda - '정신 바짝 차리고 가자'

엘헤임에 사는 다크 엘프 복점관. 무녀 엘트린데의 언니이며 그녀를 보좌하고 있다. 수도 함락의 난에서 도망친 후 반격을 위해 전력을 모으고 있다.


【주인공의 동료】
엘트린데 CV: Reina Ueda - '반드시 힘이 되어드릴 것을 맹세할게요'

로잘린데의 쌍둥이 여동생이자 엘헤임의 무녀. 제노이라군의 침공을 버티지 못해 항복했으나, 통치를 안정시키기 위한 인질로서 무녀의 지위을 보장받았다.


【주인공의 동료】
이실리온 CV: Tarusuke Shingaki - '포기하지 마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어'

엘헤임의 검사이자 기사. 수도가 함락될 때 임무 수행을 위해 다른 지방에 있었다. 이후 패잔병을 이끌고 제노이라군에 맞서 저항을 계속해 왔다.=


【주인공의 적】
알치나 CV: Mamiko Noto - '또 보자 어레인…'

제노이라군의 마녀. 원래는 코르니아의 궁정 마술사였지만 지금은 갈레리우스를 섬기고 있다. 어떤 계획이 있어 그를 돕고 있는 듯하다.


【주인공의 적】
바르톨로 CV: Hiroshi Naka - '피와 죽음의 향연이 펼쳐질 테니'

갈레리우스를 섬기는 늙은 마술사. 다양한 분야의 마술과 주술에 정통하다. 항상 두건을 뒤집어써서 얼굴을 감추고 있으며 교활한 수법으로 타인을 마음대로 조종하려 한다.



■무려 60종류가 넘는 다양한 병종(클래스) 소개!

각 캐릭터에는 각각 병종(클래스)이 설정되어 있고, 성능이나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스킬 등이 다르다. 각 클래스에 설정되어 있는 '클래스 특성'을 활용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클래스 소개》 60종류 이상 등장하는 다채로운 클래스의 일부를 소개한다.

【허스칼】 물리 공격이 뛰어난 클래스. 도끼 한 방의 위력은 상대의 갑옷을 깨부술 정도로 강력하다.
전투 끝에 결정타를 가할 수도 있다.


【글래디에이터】 강한 체력과 맷집을 자랑하는 클래스. 거구가 휘두르는 한 방은 적을 한번에 쓸어버린다. 스스로를 회복하여 내구력을 유지할 수도 있다.


【슈터】 크로스보우를 사용한 높은 물리 공격력이 특징인 클래스. 비행 특공 외에도 화살을 재장전하여 추격을 가하거나 전투가 끝난 후 아군을 회복하는 등의 폭넓은 기능을 지니고 있다.


【클레릭】회복 능력에 특화된 클래스. 공격 수단이 없는 대신 다채로운 회복 스킬을 구사해 아군의 생존율을 대폭 높인다.


【와이번 나이트】공수 모두 뛰어난 하늘을 나는 용기사. 지상에서의 공격을 높은 확률로 피하고 기마 특공도 지니고 있어 지상에 적이 없다. 다만 활에는 약하기 때문에 헌터 등을 조심해야 한다.


【샤먼】적의 약체화에 특화된 클래스. 행동을 방해하고 적의 능력을 크게 떨어뜨리는 스킬을 지녔다. 저주는 상대에게 공포심을 심어준다.


【엘프 펜서】엘프의 마법 검사. 마력을 띤 일격은 두꺼운 갑옷마저 뚫어버린다. 정령의 힘을 빌려 아군을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장벽을 만들 수도 있다.


【워 울프】늑대 수인 전사. 약해진 적에게 효과적인 스킬을 여러 개 지니고 있는 등 그 모습은 바로
사냥꾼. 야간에 성능이 향상되는 스킬도 가지고 있다.


【페더 보우】 민첩성이 뛰어난 유익족의 궁병. 적의 능력을 저하시키는 방해 스킬을 다수 지니고 있으며 선제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회피율도 높지만 활이나 필중에 약하다.


《클래스 상성》배틀에서는 각각의 클래스가 지닌 장단점과 상성을 고려하며 싸워보자

▼클래스 상성의 예 - '비행 계통 × 궁병 계통' 비행 계통에는 궁병 계통이 효과적이다”

'그리폰 나이트' 등의 비행병이나 '페더 소드' 등의 유익족은 '비행 계통' 클래스 타입이다. 지상 근접 공격의 명중률을 반감 시키는 특성을 지니며 다른 클래스보다 공격을 잘 회피하는 것이 강점이다. 한편 '헌터' 등의 '궁병'은 이들 '비행 계통'에 대해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궁병의 공격을 받으면 평소의 2배의 대미지를 입게 된다.

【그리폰 나이트】회피와 마법 방어가 뛰어난 비행병. 전열을 무시하고 후열에 직접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기마 특공도 지니지만 활에는 매우 취약하다.


【페더 소드】몸놀림이 뛰어난 유익족의 검사. 스스로를 강화하면서 화려하게 싸운다. 지상 근접 공격을 높은 확률로 피하고 후열에 대한 직접 공격도 가능하지만 역시 활에는 매우 취약하다.


【헌터】활을 다루며 명중률이 뛰어난 클래스. 비행 특공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리폰 나이트 등의
비행병에게 강하다. 필중 스킬로 회피 성능이 높은 적을 정확히 꿰뚫을 수도 있다.


《리더》 각 유닛에는 '리더'가 존재하며, 리더의 클래스에 따라 '리더 효과'와 '이동 타입' 등이 변화한다.

●리더 효과

'리더'로 설정한 동료가 지니는 '리더 효과'가 유닛에게 발휘된다. 예를 들어 '허스칼'이 리더인 유닛은 리더 효과에 의해 스테이지에서 바리케이드 등의 장애물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리더 효과가 있으므로 유닛 편성에 참고하도록 하자.


●이동 타입

'이동 타입'은 일반적인 '보병', 이동 속도가 빠른 '기마', 강 등을 뛰어넘을 수 있는 '비행'까지 3종류이다. 보병과 기마는 '길'에서 이동력이 증가하지만 '숲'에서는 기마의 이동력이 감소하는 등 이동 타입마다 지형에서 획득할 수 있는 효과가 다르다. 어떤 이동 타입 클래스를 리더로 정할 것인가도 유닛 편성의 중요한 포인트이다.


■아군의 육성에 대해서

갈레리우스가 이끄는 제노이라 제국과 싸우기 위해서는 부대(유닛)의 전력 강화와 육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상급 클래스로의 '클래스 체인지'나 '프리 스테이지' 등을 활용해서 아군을 육성해 보자.

《클래스 체인지》'훈장'을 소비하면 캐릭터를 상급 클래스로 승격시킬 수 있다. 클래스 체인지를 실행하면 스테이터스가 상승하며 습득할 수 있는 스킬도 추가된다.

▼클래스 체인지의 예
【로드】어레인의 고유 클래스. 공수 모두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어서 전후열 어디에서나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공격 스킬에는 회복 효과도 있어서 잘 격파당하지 않지만 기마 계통은 상대하기 까다롭다.


【하이 로드】어레인 고유의 클래스인 '로드'의 상급 클래스. 기마 상태에서의 범위 공격이 아주 강력하며 스킬로 아군의 행동 속도를 높여 속전속결을 노릴 수 있다. 기마 계통으로 변화했기에 보병 계통 적에게도 효과적이다.


《프리 스테이지》필드 위의 프리 스테이지 '고대의 마법진'에서는 환영 병사와 싸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몇 번이든 도전할 수 있으므로 레벨을 올리고 싶을 때 이용해 보자.


《육성 아이템》프리 스테이지 등에서 얻은 '지도서'를 사용해서 직접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특정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템도 있으므로 캐릭터 육성에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