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2K


2K가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이 개발한 WWE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인 WWE® 2K24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PlayStation® 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및 Steam을 통해 PC로 출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 표지는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고 자신의 운명을 이루기 위해 WWE를 종횡무진하는 “아메리칸 나이트메어” 코디 로즈가, 디럭스 에디션은 여러 차례 챔피언에 오른 여성부 로열 럼블 우승자인 비앙카 벨레어와 레아 리플리가 장식한다.

두 명의 여성이 WWE 2K 커버를 장식하는 것은 최초다.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 커버는 더 락, 언더테이커, 헐크 호건,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 등 레슬매니아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인 슈퍼스타와 전설을 기념하는 오리지널 아트워크로 채워진다.


WWE 2K24에는 레슬매니아 40주년을 기념하는 ‘2K 쇼케이스 오브 더 이모탈스(2K Showcase of the Immortals)’를 비롯해 앰뷸런스 및 특별 게스트 심판과 같은 4가지의 새로운 경기 유형 그리고 2가지의 새로운 MyRISE 경험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로만 레인즈, 안드레 더 자이언트, 베키 린치, 바티스타, 커트 앵글, 아스카, 브렛 하트, 브록 레스너, "마초맨" 랜디 새비지, 차이나 등 200명 이상의 WWE 슈퍼스타 및 레전드로 구성된 방대한 선수 로스터도 선보여진다. 90% 이상의 얼굴 표정 업데이트 등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과 향상된 애니메이션, 램프(Ramp) 및 다이브(Dive) 카메라 개선, 라이브 게임플레이 중 카메라 이동 기능으로 지금까지 가장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WWE 2K 경험을 제공한다.

WWE 2K24 디럭스 에디션과 40주년 레슬매니아 에디션은 2024년 3월 5일, 스탠다드 에디션과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은 2024년 3월 8일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코디 로즈는 "나는 서사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경험하고 싶은 주요 이정표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며, "한 명의 게이머로서 WWE 2K 커버 슈퍼스타로 선정되는 것은 체크리스트 최상단에 올릴 법한 일이다. 2K 그리고 비주얼 컨셉 팀과 함께 그 꿈을 실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비앙카 벨레어는 "커리어에 있어 놀라운 이정표가 될 일이다”며, “WWE 2K24가 왜 모든 WWE 팬과 게이머의 필수이자 이에스티(EST) 게임인지 전 세계에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레아 리플리는 "나는 역대 WWE 여성 월드 챔피언 벨트를 가진 선수 중 가장 압도적인 우위에 있음을 스스로 증명했다”며, “WWE 2K24 커버 슈퍼스타에 내가 오르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며, 업적에 한 줄 추가하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레그 토마스 비주얼 컨셉 사장은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높은 평점을 이끌어낸 WWE 2K 개발팀은 게임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있다”며, “WWE 2K24는 더 많은 경기 유형, 새로운 MyRISE 스토리라인과 캐릭터,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개선, 40년 만에 선보이는 2K 쇼케이스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개발 팀의 노력이 매우 자랑스럽다.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WE 2K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웹사이트를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X, 인스타그램, 트위치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캠페인 해시태그는 #WWE2K24와 #FinishYourStory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