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8일 PS4, PS5,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시리즈 35주년 기념작 '이스 X -노딕스-'가 드디어 스팀으로 출시된다. 스팀으로 출시되는 버전은 무삭제판으로 혈흔이나 흡연 등의 표현이 그대로 들어간 게 특징이다.

'이스 X -노딕스-'의 무대는 크고 작은 섬이 무수히 존재하는 북쪽 바다 오벨리아만이다. 연대상으로는 이스2와 이스: 셀세타의 수해 사이에 해당하며, 고대 왕국 이스를 떠난 젊은 모험가 아돌 크리스틴의 새로운 모험기를 담고 있다. 아돌은 그곳에서 해양 민족 노만을 만나면서 사람들을 습격하는 불사의 망자 '그리거'의 정체를 파헤치는 모험을 떠나게 된다.

전작들과 차별화된 요소로 '이스 X -노딕스-'는 전투 시스템과 모험 요소에 진일보를 이뤘다. 전투 시스템의 경우 전작인 이스9의 전투 시스템을 개선한 방식으로 3가지 모드가 추가된다. 파트너의 자동 공격 서포트로 싸우는 스피디한 '싱글 모드', 모든 액션을 2인 1조로 동시에 조작하여 강적과 공방을 펼치는 '콤비 모드', 상황에 따라 두 개의 모드로 전투에 임하는 새로운 시스템 '크로스 액션'이 도입되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시리즈 사상 최초로 추가된 항해 기능 역시 눈여겨볼만 하다. 해도를 따라 광대한 바다를 탐험하거나, 때로는 적의 배와 해전을 벌이는 등 시리즈의 묘미인 '모험하는 즐거움'에 새로운 요소를 더했다. 또한, 필드 및 던전을 더욱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특수 능력 '마나 액션' 시스템도 등장한다.

'이스 X -노딕스- 무삭제판' 스팀 버전은 오는 3월 14일 정식 출시된다. 조기 구매 특전으로는 2024년 3월 27일(수) 23:59(현지 시각)까지 스팀에서 다운로드 통상판, 디지털 디럭스 버전을 구매할 경우 특전 DLC로 '피카드에게 매료된 자', 아돌 전용 의상 '크림슨 나이트', 카자 전용 의상 '라즈베리 하트'가 제공된다.

한편, 스팀 발매를 기념해 '이스 X -노딕스- 무삭제판'은 발매일로부터 2024년 3월 28일 오전 2시까지 게임 본편을 10% 할인된 특별 가격으로 판매 예정이다.


■ '이스 X -노딕스- 무삭제판' 스팀 버전 특징

・21:9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해상도 지원
・스팀덱 공식 지원
・4K 해상도, 60 프레임 지원
・DirectX 12 및 Intel® XeSS(Xe Super Sampling) 지원
・간체중문 자막 추가

▲ 조기 구매 특전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