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7일(토), 디아블로4에 1.3.0a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번 패치는 지난 수요일 시작된 피조물의 시즌 콘텐츠에 대한 개선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지하전당은 졸툰의 수호 관련 변경점이 있다. 기존에는 졸툰 쿨레의 조각상에 수호의 진주 1개를 사용하면 3개의 졸툰의 수호를 얻었는데, 이제 10개를 받게 된다. 조각상의 안내 문구는 여전히 3개로 확인되나 상호 작용 이후 실제 적용되는 졸툰의 수호는 10개로 변했다.

이와 함께 지하전당의 함정도 난이도가 조정됐다. 투사체 속도 감소, 함정에 대한 히트박스 감소, 함정 및 등이 적용되어 이전보다 함정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함정의 밀쳐내기 기능도 삭제됐다.

청지기와 관련된 변화도 있다. 불확실한 청지기석 보관함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가 산산조각 난 돌 320개, 강철 덩어리 56개에서 산산조각 난 돌 200개와 강철 덩어리 20개로 줄었다. 속삭임 보상에도 청지기 재료가 포함되었으며 지배석, 지시석 등급 상승에 필요한 경험치가 감소해 육성이 수월해졌다. 이는 기존 캐릭터에도 적용되어 접속 시 보유한 지배석, 지시석의 랭크가 상승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말파스의 메아리는 레벨이 85에서 100으로 증가했으며 체력도 30% 늘어났다. 여기에, 우버 지하전당 및 말파스의 메아리 공략에 필요한 재료가 추가되었고 고유 지시석 드롭 확률도 상향됐다. 한편, 복사 이슈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는데, 블리자드는 배틀넷 클라이언트를 통해 아이템 복사 악용을 해결하기 위해 유저간 거래 기능을 제한했음을 밝혔다.

▲ 이제 수호의 진주 1개로 졸툰의 수호 10개를 얻는다


▲ 불확실한 청지기석 보관함 제작 재료도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