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배틀로얄 FPS '에이팩스 레전드'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며, 다음 시즌인 '브레이크아웃'의 첫 시네마틱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신규 시즌 '브레이크아웃'은 새로운 시스템인 '레전드 업그레이드'가 추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매치 진행 도중 자신이 선택한 레전드의 능력이나 아머를 강화할 수 있어 플레이어 스스로 메타를 구성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개발진의 설명이다.

'브레이크아웃' 시즌 적용 이후 이보를 획득하면 레전드의 레벨이 상승하며 아머 티어가 높아지고, 2레벨과 3레벨에서는 특별한 업그레이드 선택이 해제된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브레이크아웃 배틀 로얄 모드에 한정되며, 매번 매치 시마다 초기화되어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시도해볼 수 있다.

레전드 업그레이드가 적용되면서, 실드는 더 이상 지상에서 찾을 수 없게 된다. 대신 레전드의 레벨이 오르면 용량이 영구적으로 증가하는 레전드 아머가 제공된다. 해당 아머는 실드 코어로 충전할 수 있으며, 이전 아머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교체가 가능하다. 레벨이 높은 실드 코어를 획득하면 아머가 일시적으로 오버차지되며, 30초간 유지된 뒤 레전드 아머의 최대 용량으로 돌아간다.

한편, 이번 시즌에서는 랭크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된다. 레벨 조건이 20으로 다시 낮아지며, 더 좋은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더 많은 위험을 무릅쓰도록 변경된다.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5위 이상 기록을 연속적으로 유지할 경우 보너스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개인 기여로 더 높은 랭크 플레이어를 처치하는 것으로도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매치메이킹은 이전 시즌과 달리 티어 기반 로비를 사용하지 않으며, 매치로 얻거나 잃은 RP값에 기반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브레이크아웃 시즌의 업그레이드 시스템 등 변경된 사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2월 12일 패치 노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