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8의 첫 번째 밸런스 패치가 오늘 진행된다. 이번 1.01.04 버전은 출시 후 지적되던 일부 캐릭터의 버그 및 몇몇 캐릭터들의 기술 성능 조정이 포함된다.

대표적으로는 공중 히트했을 때 후방 낙법이 불가하여 강력한 초 익스플로더(412363LP)가 확정타로 들어가던 잭8의 더블 바이셉스(4LPRP)가 낙법 가능하도록 수정되고, 후딜이 과도하게 적어 추가 확정타가 가능하던 준의 유키미구루마(66LKAK)도 딜레이가 추가된다.

이외에 주요한 것은 데빌진 나락장파(6n23RKAP)의 대미지 및 리치 감소, 드라그노프 데토네이터(236RK)의 가드백 증가와 가드 대미지 감소 등이 있다. 이외에도 레이나 무신각(6n23LK) 너프나 레오, 리리, 리로이 등의 조정이 동반됐으며 전체 패치노트는 다음과 같다.



1.01.04 업데이트

※ 패치 노트는 일본어판 기준으로 번역했으며,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공통

스페셜 스타일
- (스페셜 스타일 동안) 행동 후의 경직 상태에서 공격을 선입력했을 때, 일부 기술의 공격 발생이 상정한 것 보다 1F 늦게 나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발코니 브레이크
- 특정 기술로 발코니 브레이크를 했을 때, 캐릭터가 맵 밖으로 나가버리는 현상이 있어 미는 판정을 변경했습니다.


■ 알리사

디스트로이 폼 중 6AP
- 프랙티스 모드에서 경직차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점을 수정했습니다. 가드 시 +8F으로 표시되었지만, 정상 수치는 +5F입니다.


■ 데빌 진

6n23RK 히트 시 AP
- 대미지 배분을 10, 20에서 7, 14로 변경했습니다.
- 1타째의 전진량을 줄여 리치가 감소했습니다.
- 2타째를 눌러놨을 때 1타째 가드 시 상대와의 거리가 멀어졌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콤보의 총 대미지가 높고, 다른 하단공격 수준을 크게 상회하고 있어 조정했습니다.

굶주린 까마귀 자세 중 LP
- 공격의 지속 시간을 1F 짧게 하여, 횡이동 중인 상대를 맞히기 어렵도록 했습니다.
- 대미지를 25에서 20으로 변경했습니다.
- 가드 대미지를 10에서 6으로 변경했습니다.
※ 가드 시킨 후 공격이 비상하게 강력한 데다, 상정한 것 보다 횡이동을 잡았기 때문에 조정했습니다.


■ 드라그노프

2LKRP
- 경직을 2F 늘렸습니다. (가드 시 -6F → -8F, 히트 시 +8F → +6F)
※ 특정 콤보가 상정한 것을 크게 상회하는 대미지를 주었기에 이를 고려한 조정입니다.

9RK (or 7RK or 8RK)
- 히트 시 상대의 방향을 바라보도록 수정했습니다. 이 변경으로 축이 틀어진 상태에서 히트했을 때 추가타가 안정적이 됩니다.
- 상대가 다운 상태로 이행하는 것을 6F 빠르게 했습니다.
※ 가드 되어도 딜캐를 당하지 않는 점프 스테이터스 기술임에도, 히트 시켰을 때 상정한 것 이상의 콤보가 들어가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었기에 조정했습니다.

스닉(236) 중 RK
- 가드 시 상대와의 거리를 멀게 했습니다.
- 가드 대미지를 8에서 5로 변경했습니다.
※ 특정 연계를 반복하는 플레이가 상정한 것 이상으로 대응이 곤란했기에 이를 고려한 조정입니다.


■ 잭8

4LPRP
- 공중 히트 시, 상대가 후방 낙법을 취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준

66LKAK
- 경직 시간을 5F 늘렸습니다.
- 가드 시 상대의 경직 시간을 5F 늘렸습니다.
※ 이 기술을 공중 콤보 가장 마지막에 히트시켜 지면으로 눕힌 후, 의도하지 않은 추가타가 닿아 상정한 것을 크게 상회하는 콤보 대미지를 줄 수 있었어서 조정했습니다. 공격 가드 시 경직차는 +3F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9LP
- 히트 시 리액션을 변경했습니다.
※ 의도하지 않은 추가타가 들어가, 상정한 것을 크게 상회하는 대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해 조정했스비다.


■ 레오

4LKLP, 섬전 보유시 4LKLP
- 가드 시의 경직시간만 3F 늘려, 가드 경직차를 -7F에서 -10F으로 했습니다.
※ 본래 상정한 공방이 성립하지 않고, 리턴이 큰 것에 비해 리스크가 적은 상황이 되어 조정했습니다.

4LPAP
- 가드 시 상대에게 주는 경직 시간만 3F 줄여, 가드 경직차를 -9F에서 -12F으로 했습니다.
※ 본래 상정한 공방이 성립하지 않고, 리턴이 큰 것에 비해 리스크가 적은 상황이 되어 조정했습니다.


■ 리로이

4AK
- 공격이 가드되었을 때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했습니다.
※ 리치가 길고, 횡이동을 잘 잡는 기술임에도 캐릭터에 따라 딜레이 캐치가 곤란했기에 상정한 것 이상으로 강력함을 발휘해 조정했습니다.


■ 리리

8AK (*히트 시 잡기)
- 떠 있는 상대의 아래를 뚫고 나가기 어렵도록, 상대를 미는 판정을 아래 방향으로 늘렸습니다.


■ 레이븐

1RPLPLP, 3LPRK, 뒤 자세 RPRPLP, 소울 필드 중 LPRK
- 분신 공격을 앉아서 가드했을 때의 경직차가 서서 가드했을 때와 다른 것을 수정했습니다.


■ 레이나

6n23
- 달리는 상태에서 풍신 스텝이 이행되지 않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6n23LK (3과 LK 동시), 히트 상태에서 6n23LK, 6n23LK, 3LK 중 3LK
- 공격이 가드되었을 때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했습니다.
- 공격 동작 전반부의 앉은 스테이터스를 제거했습니다.
- 피격 판정이 늘어났습니다.
- 반격기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공격 발생과 리치가 뛰어나고 횡이동을 잘 잡는 기술이었기에, 상대측의 행동을 크게 제한하여 수정했습니다.

선체(센타이) 중 AP
- 다운 중의 상대에게 히트시켰을 때 동작을 변경했습니다.
※ 하늘 보고 누워서 다운 중의 쿠마, 판다에게 대해 계속해서 히트시키는 것이 가능해서 수정했습니다.


■ 니나

6RK
- 정면과 측면 히트 시, 상대가 가드 가능해지는 타이밍을 2F 빠르게 했습니다.
※ 이 기술은 리치가 길어 공격의 기점으로 비상하게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공격의 지속 부분이 히트했을 때 강력한 추가타가 확정이었고 상정한 것을 크게 상회하는 대미지를 줄 수 있었어서 변경했습니다.


■ 스티브

더킹 중 AP
- 1타째 히트 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깝게 했습니다.
※ 이 기술을 사용한 콤보가 대형 캐릭터에 대해 연속 히트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이를 완화하는 수정입니다.


■ 요시미츠

만잠자리 중 RPRK4
- 무도의 극(납도)로 이행했을 때 상정한 것 보다 공중 상태가 길게 지속되어, 가드 시 상대의 딜레이 캐치가 공중 히트하던 걸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