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수), 디아블로4에 1.3.2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미리 예고된 것처럼 이번 패치에서는 희귀 고유 아이템을 분해하여 얻은 재료로 원하는 희귀 고유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희귀 고유 장비 제작을 위해서는 우선 보유한 희귀 고유 장비를 분해해야 한다. 분해는 다른 장비와 마찬가지로 대장장이 NPC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희귀 고유 장비 1개를 분해할 때마다 '반짝이는 벼락불' 하나 획득한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희귀 고유 장비는 물론, 이미 착용한 적이 있는 희귀 고유 장비도 분해 시 동일한 재료를 지급한다.

이렇게 반짝이는 벼락불을 5개 모으면 원하는 희귀 고유 장비 하나를 만들 수 있게 된다. 이는 연금술사 NPC를 통해 가능한데, 변환 메뉴의 '반짝이는 벼락불 변환'을 선택하면 현재 플레이 중인 직업으로 만들 수 있는 희귀 고유 장비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제작에는 반짝이는 벼락불 5개와 함께, 5,000만 금화가 필요하다.


▲ 대장장이를 통해 희귀 고유 장비를 분해하면


▲ 반짝이는 벼락불을 1개 획득하게 된다


▲ 반짝이는 벼락불 5개와 5,000만 금화로 원하는 희귀 고유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반짝이는 벼락불 변환 메뉴에서 노출되는 희귀 고유 장비 목록은 현재 접속 중인 직업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예를 들어, 야만용사 캐릭터로는 궤멸자와 별 없는 하늘의 반지, 셀리그의 녹은 심장, 안다리엘의 두개골, 한아비, 할리퀸 관모를 만들 수 있고 드루이드로 확인하면 이 중 궤멸자와 한아비가 제외되며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이 추가된다.

따라서, 특정 직업만 사용 가능한 희귀 고유 장비를 만들고 싶다면 해당 직업으로 접속한 뒤 연금술사를 만나면 된다. 참고로, 제작에 소모되는 반짝이는 벼락불이 계정 공유 재료로 분류된다.

한편, 이번 패치를 통해 두리엘 이외 경로를 통한 희귀 고유 아이템 획득 확률도 증가했다. 정확한 변경 폭이 안내된 것은 아니고 여전히 낮은 확률로 확인되지만,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악몽 던전 고단계 등 두리엘 외 콘텐츠 플레이로 고유 장비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 현재 접속 중인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희귀 고유 장비만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