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 타격의 종류
- 노멀 히트 : 기술이 일반적으로 히트했을 때
- 카운터 히트 : 상대의 기술이 발동 중에 자신의 기술이 히트했을 때
- 클린 히트 : 일부 기술이 보유한 속성이며, 가까운 거리에서 히트했을 때 대미지가 오르거나 추가 효과가 있음
- 타격 잡기 : 기술 첫 발동은 타격기이고, 이후 잡기로 이행되는 기술을 말함. 가드 되면 잡기로 이행하지 않음

▲ 클린 히트 속성이 있는 기술은 가까이서 맞추면 추가 효과가 있다


■ 반격기가 가진 요소
- 상대의 기술을 받아서 되돌리는 기술 일체를 반격기라고 통칭함
- 일반적으로 상단과 중단 공격을 반격함. 폴이나 니나 등이 대표적
- 공통 흘리기가 아닌 하단 반격, 펀치만 반격, 상단만 반격 등 조건이 더 붙은 반격기가 있는 경우도 있음
- 일반적으로 무릎, 팔꿈치, 점프 기술, 칼이나 총 등의 무기, 히트 스매시/버스트, 레이지 아츠는 반격하지 못함
- 리로이나 진같이 공격을 '흘리는' 경우에는 관절기나 무기 등도 흘릴 수 있음
- 다만 이런 흘리기는 추가 공격을 위해선 상대의 경직에 따라 알맞게 직접 입력해야 함
- 반격기 도중에 잡기에 당하면 풀기 불가능이 됨
- 반격기를 당한 후 이를 받아치는 재반격은 이번 작에서 삭제

▲ 자주 사용하면 위험하지만, 가끔 사용하면 쏠쏠한 반격기


■ 앉은 상태와 점프 상태가 되는 기술
- 직접 앉거나, 일부 기술을 사용할 때 앉은 상태(크라우치 스테이터스)가 되는 기술이 있음
- 앉은 상태가 되면 시스템적으로 상단 기술을 피하도록 보장됨
- 직접 점프하거나, 일부 기술을 사용할 때 점프 상태(점프 스테이터스)가 되는 기술이 있음
- 점프 상태가 되면 시스템적으로 하단 기술을 피하도록 보장됨
- 이러한 상태가 되지 않는 기술 중, 상단이나 하단을 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모션상의 이유
- 이 경우 자세가 낮더라도 판정이 넓은 상단 기술에 피격당하거나 할 수 있음

▲ 상, 하단 회피를 가진 기술을 활용해 공방을 더 편하게 가져갈 수 있다


■ 호밍, 파워 크러시, 토네이도, 레이지
- 호밍 기술은 시스템적으로 양쪽 횡 방향을 전부 추적하도록 보장받은 기술
- 호밍이 아닌 기술 중에서도 한 방향, 또는 양 방향을 추적할 수도 있으나 보장된 추적은 아님
- 파워 크러시는 기술 발동 중 공격을 받아도 발동이 멈추지 않는 기술
- 상단, 중단은 받아낼 수 있으나 하단 공격을 받으면 취소되며, 잡기를 당하면 풀기 불가능이 됨
- 공격을 받아내면 대미지가 증가함
- 토네이도는 공중의 상대에게 맞추면 높이 뜬 후 땅에 떨어져 추가타를 때릴 수 있게 되는 기술
- 상대방이 벽에 박혀있어도 사용 가능
- 콤보당 단 한 번만 넣을 수 있음
- 레이지는 체력이 43 이하로 내려가면 발동하며,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고 받는 가드 대미지가 감소함
- 가드 대미지(흰 체력)도 포함해서 체력이 43 이하로 내려가면 됨
- 만약 다시 체력을 회복해서 43 이상으로 올라가도 레이지가 사라지지 않음
- 레이지를 소모해서 강력한 '레이지 아츠'를 사용 가능
- 레이지 아츠는 체력이 적을수록 강력해짐

▲ 횡이동을 가장 쉽게 잡으려면 호밍기를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