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목)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파카라이브 Vol.38 방송이 이뤄졌습니다. 이제는 정말 다음주부터 신규 시나리오에 돌입하기 때문에 새로운 시나리오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리라는 기대대로 [U.A.F. Ready GO! 〜アスリートのキラメキ(육상 선수의 반짝임)〜]의 플레이 정보가 나왔습니다.

또한, 신규 시나리오만큼이나 관심을 끌었던 새로운 PvP 콘텐츠인 '맨쓰리 매치'에 대한 내용도 같이 전송되었습니다. 메인 스토리 2부도 3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공개됩니다.

신규 픽업으로는 이쿠노 딕터스와 듀라멘테가 등장했습니다. 완전히 새롭게 실장될 우마무스메들의 정보도 나왔는데, 무려 오르페브르를 비롯하여 젠틸돈나고릴라, 윙 바리아시온, 스틸 인 러브, 단츠 플레임, 노 리즌, 프리오소, 토레센드, 에스포와르 시티가 실장됩니다.

주년 방송에 걸맞게 공개된 정보가 너무 많아서 일단 신규 시나리오에 대한 부분을 제외하고, 새롭게 등장하게 될 신규 픽업 우마무스메와 향후 실장 예정인 우마무스메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파카라이브 38회차 보러가기





■ 맨쓰리 매치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소속된 리그에서 랭킹 포인트를 쌓아 매주 랭킹 레이스를 통해 상위 리그로 진출하며, 보상을 받게 되는 팀 레이스와 챔미가 결합한 유형입니다.




■ 신규 BM, 트레이닝 패스 출시
다른 게임에도 자주 있는 시즌 패스 유형의 BM이 새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미션을 통해 서포트 카드 교환 티켓을 보상으로 획득하여, 해당 패스에 들어있는 SSR 카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래된 서포트 카드가 많아 기존 유저보다는 신규 유저를 위한 BM 모델 같습니다.






■ 신규 서포트 카드
서포트 카드는 신시나리오에 등장할 NPC격 캐릭터인 츠루기 료카(CV:사토 리나)와 토센 조던(SR 스피드), 야에노 무테키(SR 스태미나)입니다. 츠루기 료카는 새로운 시나리오가 다 그렇듯이 필수 인권 카드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방송을 시청하는 트레이너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불러일으켰던 오르페브르의 서포트 카드도 공개되었는데요. 근성 SSR 카드로 편성한 서포트 카드에 따라 보너스 스탯이 붙는 초하이스펙의 카드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육성 단계를 한 단계를 건너뛰고 2단계 가까이 끌어올려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너무 강한 고유 능력을 지니고 나와 오르페브르의 최대 단점은 오르페브르 카드를 쓸 수 없다는 것이 될 것이다는 반응마저 나왔습니다. 압도적인 스펙의 오르페브르에 이어 츠루기 료카 카드도 같이 훈련 시 확률적으로 체력을 회복시키는 기믹이 붙어있어, 이번 시나리오의 인권 카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신규 픽업 우마무스메
픽업 우마무스메는 초기 카노푸스 멤버중 가장 최후로 등장하게 된 이쿠노 딕터스입니다. 다른 카노푸스 멤버들이 그렇듯이 2성으로 등장합니다. 다만 성장 스탯이 최악이라 할 수 있는 근성 20% 지능 10% 조합이라 실전성에 대해서는 의문이라는 평가입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3기에 첫 선을 보이며 강렬하게 데뷔한 듀라멘테도 실장됩니다. 스피드 20% 파워 10%라는 믿고 가는 성장치를 지녔지만 고유기의 아쉬운 발동 조건이나, 진화 스킬 중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가속기가 중거리에 묶여 있는 점으로 범용성은 다소 애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 신규 시나리오 및 등장 NPC
신 육성 시나리오 [U.A.F. Ready GO! 〜アスリートのキラメキ(육상 선수의 반짝임)〜]의 시나리오 링크 캐릭터는 메지로 라이언 / 위닝 티켓 / 토센 조던 / 야에노 무테키 / 나리타 톱 로드 / 츠루기 료카 입니다.

시나리오는 정식 업데이트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외관은 2주년 시나리오인 그랜드 마스터즈와 흡사한 느낌입니다.










■ 메인 스토리 2부 공개
황금 세대를 주역으로 진행되었던 1부에 이어 메인 스토리 2부는 트리플 티어라와 관계된 우마무스메, 즉 암말을 원본으로 삼는 캐릭터가 주역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인 크래프트를 비롯하여 세자리오와 메지로 도베르, 히시 아마존, 다이이치 루비, 스윕 토쇼 등 트리플 티아라와 연관이 있는 우마무스메들을 볼 수 있습니다.






■ 3주년 특별 신곡
3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특별 신곡 「U.M.A. NEW WORLD!!]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르페브르의 승부복 디자인이나 젠틸돈나 및 신규 우마무스메들의 의상을 미리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우마무스메
최신 정보 코너에서는 앞으로 실장될 우마무스메들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3주년 간판으로 등장한 오르페브르를 비롯하여 젠틸돈나, 윙 바리아시온, 스틸 인 러브, 단츠 플레임, 노 리즌, 프리오소, 토레센드, 에스포와르 시티에 대한 프로필 소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