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 어큐트는 마일 더트와 중거리를 달릴 수 있는 더트 우마무스메입니다. 리키와 후일 업데이트 예정인 홋코와 엮어 더트 3인조로 불립니다.

캐릭터성으로는 할머니 속성이라는 굉장히 유니크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실제 대화에서 드러나는 말투는 물론 행동거지나 심지어 위닝 라이브에서조차 느긋한 말투로 노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포트 카드로는 SSR 스피드 속성 에이신 플래시와 SR 파워 속성 나리타 톱 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중 에이신 플래시는 상당히 우수한 스킬과 이벤트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훈련 수치도 뛰어나고, 일러스트도 매력적인 서포트지만 스킬 구성이 선입에 몰려있다는 것이 단점이자 장정입니다.

선입 각질을 키울 때는 이보다 더 좋은 서포트를 찾기 힘들 정도의 성능이지만, 현재 선입 각질이 다소 찬밥 취급이라는 점과 스피드 서포트의 자리는 항상 만석이라는 점이 아쉬운 포인트입니다.

본인이 선입 각질에 욕심이 난다면 투자를 고려할 수 있겠으나, 없어도 훗날 선입 육성에서 크게 차이는 벌어지지 않기에 과금을 하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 원더 어큐트의 자상한 할머니 같은 모습은 매력적이지만, 굳이 뽑을 필요는 없다


이 픽업 뽑아요? - 원더 어큐트
일단 확실하게 짚고 넘어갈 부분은 더트 대회는 정말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는 것입니다. 1년에 한 번정도인데, 심지어 어큐트는 티어 캐릭터도 아닙니다.

성능적으로는 준수한 편이지만 소지 스킬이 다소 평범한 편인데다, 더트에 특화된 스킬이 너무 많아서 범용성마저 낮습니다.

선입 각질로 뛸 수 있다는 점은 강점이지만, 같은 조건이라면 역시 오구리 캡이 보통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성장치가 근성 15% / 지능 15%로 그다지 좋은 편도 아니고요.

정리하자면 실전에서 충분히 쓸 수 있는 우마무스메이지만 더트 이외의 레이스에서 채용하기는 어렵고, 어큐트의 캐릭터성에 끌렸다면 뽑아도 괜찮지만, 쥬얼을 아끼고 싶다면 그대로 패스해도 괜찮습니다.


▶ 원더 어큐트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검스 속성 캐릭터를 모두 모으고 싶은 것이 목표라면...뽑자!






이 픽업 어때요? - 서포트 카드
일단 파워 속성 SR 카드인 나리타 탑 로드는 인자작 정도에서나 고려할 서포트입니다. 실전에서는 거의 쓸 일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번 픽업의 주인공은 에이신 플래시 서포트인데, 선입 각질에 특화되었고 훈련 성능마저 좋은 우수한 카드입니다. 특기할 점은 파워 보너스가 2(+스피드 보너스 2, 스킬 Pt 보너스 1)나 붙었다는 점인데, 파워 성장치가 없는 캐릭터를 육성할 때 장점이 됩니다.

내로라하는 탑 티어 서포트 카드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는 성능이지만, 아쉬운 것은 소지한 스킬이 너무 선입에 몰려 있다는 점입니다. 선입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때에는 이보다 좋은 서포트가 없지만, 반대로 선입 외의 각질에서는 받아올 스킬이 전무하기 때문에 다른 범용성 좋은 서포트를 채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레이스 보너스와 팬 보너스가 0이라는 점도 은근 거슬리는 부분이고요.

정리하자면 본인이 각질별 맞춤형 덱을 구성하고 싶다면 필요한 서포트로 지갑 사정에 따라 투자할 가치는 있습니다. 다만 현재 선입 각질 육성은 상당히 메리트가 떨어지고, 이후 나리타 브라이언(아랑), 신년 키타산과 다이아몬드, 다이타쿠 헬리오스까지 필요한 픽업이 줄줄이 이어지기에 잘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에이신 플래시(스피드)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나리타 탑 로드(파워)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선입 각질 육성에 최적화된 서포트지만, 지금은 수요가 미묘한 시기.


▲ 선입 육성에는 좋지만 지금은 선입을 키울 시기가 아니다


▲ 훈련 성능도 그렇고 파워 보너스 2도 인상적이긴하다